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던 수제버거 달인의집 밸런스버거 일산 맛집 후곡점

맛집멋집-경기도

by 마패여행 2011. 1. 22. 18:15

본문

728x90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던 수제버거 달인의집 밸런스버거 일산 맛집 후곡점

외국에서 들어온 햄버거 프랜차이즈가 햄버거/버거 식당이 대부분인 가운데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던 수제버거 달인이 만들었던 밸런스버거를 일산 호수공원에 인근에 자리잡은 후곡점에서 맛을 보았다.

밸런스 버거의 밸런스는 가격의 밸런스, 맛의밸런스, 영양의 밸런스라고 하는데 냉동식품이 아닌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내는 수제버거로서는 가격도 착하고 입안에서 씹히는 맛도 뛰어나 내가 사는 천안에도 밸러스버거가 들어온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밸런스버거는 생활의 달인 생방송 투데이 등에서 수제버거의 달인으로 소개된 오창섭 조리잠의 15년 수제버거 노하우로(크라제버거 10년포함)로 만들어지는 버거로 외국에 로열티를 주지 않고 순수식재료 원가가 50%를 넘는 가격으로 박리다매를 추구하는 수제버거 이다.

 

햄버거를 주문 하니 주방에서 냉동하지 않은 패티를 불판위에 올리면서 버거가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선홍색이 뚜렷한 패티가 먹기 좋은 색깔로 익어가는 모습을 보니 식감이 절로 동했다.

 

보기좋고 맛깔스럽게 패티가 익어가자 토마토와 야채등 신선한 재료들이 밸런스버거만의 특제소스와 어울어져 먹음직스런 음식이 되어 접시에 담겨 탁자위에 올려진것 보니 자연이 식탁으로 바로 배달되어 온것만 같았다.

 

포크로 밸런스버거의 위쪽을 잡고 나이프로 반을 갈라보니 싱싱한 재료 아래 자리를 잡은 패티에서 나오는 육즙과 특제소스가 어울어져 환상의 맛을 만들어 낸다.

 

밸런스버거에는 바비큐소스에 볶은양파 베이컨이 들어가는 밸런스버거를 비롯해서 신선한 야채와 계란이 들어가는 클래식버거, 마늘향을 제거한 갈릭소스와 바삭하게 구운 어니언링이 들어있는 드라큘라버거등 일곱종류의 버거가 있는데 이날 내가 먹은것은 수퍼사이즈버거였다.

 

밸런스 스테이크소스가 들어가고 고기, 치즈가 더들어있는 넉넉한양의 밸런스 더블버거인 수퍼사이즈버거는 양도 푸짐하고 패티도 두장이나 들어있어서 나이프로 썰어먹는 수제버거의 풍미를 그대로 느끼면서 즐거운 식사를 할수 있었다. 가격도 착해서 수제버거가 5,800원 이었다.

 

포크와 나이프로 양식을 먹듯이 먹을수 있는 양과 분위기의 수제버거는 따듯한 커피나 콜라등 탄산음료 맥주와 함께 마시면 좋은데 나는 강남의 허형만커피에서 만들었다는 원두커피와 함께 버거를 먹어보니 쌉쌀한 커피와 수제버거가 어울어져 색다른 풍미를 즐길수 있었다.

 

그리고 사이드메뉴로 도톰하게 컷팅된 스틱감자위에 칠리소스가 토핑된 칠리프라이스를 추가로 주문하였는데 매콤달콤한 칠리와 구수한 감자튀김이 어울어져 여운이 남는 식감이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지만 자꾸 포크가 감자튀김으로 향했다.

 

고양 일산 맛집

[밸런스버거(후곡점)] 수제버거 전문점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1079-1 / 031-914-123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