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종철-이경섭 콤비가 만든 한국 오리지널 뮤지컬 ‘천상지애’ 창덕궁 소극장 취재

카테고리 없음

by 마패여행 2011. 9. 12. 14:40

본문

728x90

박종철-이경섭 콤비가 만든 한국 오리지널 뮤지컬 ‘천상지애’ 창덕궁 소극장 취재

여행블로거 기자단을 대상으로 9월 16일(금요일) 18시 50분 한국 오리지널 뮤지컬 ‘천상지애’ 창덕궁 소극장취재가 진행됩니다.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티스토리, 야후 에서 여행 관련 블로그 를 운영하고 있는 여행블로거 들의 자발적 모임인 여행블로거기자단은 지자체 및 기업 또는 극단에서 초청하는 취재에 참가 한 후 각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관련 기사를 올려 우리나라 문화 관광, 공연, 예술을 온, 오프라인을 통해 알려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키고자 모인 서포터즈 성격의 모임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뮤지컬은 없었다!! 세계무대를 향한 우리의 창작 뮤지컬 한국판 사랑의 신화 “사랑이란 위대함은 저주마저 두려워하지 않았다.”

 

 

 

 

 

 

l. 행사명: ‘ 한국 오리지널 뮤지컬 ‘천상지애’ 창덕궁 소극장 취재

 

2. 장 소: 창덕궁 소극장

 

3. 일시: 2011년 9월 16일(금요일)

 

4. 블로거 참가 인원 : 10~20명

 

@ 참가신청 마감일 : 9월 15일 (목요일) 13시

 

@ 취재는 참가비가 없습니다.

 

@ 준비물 : 카메라와 간단한 필기도구

 

@ 참가자 할일 : 취재 참가후 일주일 이내에 자신이 운영하고있는 블로그와

여행블로거기자단카페에 1개이상 관련주재 취재 포스팅.

 

@ 취재를 처음 신청하시는 회원은 회원의 인적사항 확인을 위해 주소 및 주민번호를 카페지기에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지기 : 강경원(마패) faron@hanmail.net 010-5482-1325

 

@ 신청게시판 :

여행블로거 기자단 카페

다 음 : http://cafe.daum.net/tourbloger

네이버 : http://cafe.naver.com/tourbloger

 

@ 포스팅 또는 스크랩용 자료

 

 

 

======================================================================

 

▣ 공연 information

 

공 연 명 : 한국창극원 10주년 기념 공연 국악뮤지컬 ‘천상지애’

작 연 출 : 박종철

곡 : 이경섭

출 연 : 김정호, 유현지, 백희정, 조수예, 조원희, 정승준

조태호, 임연희, 여승현, 지현미

■ 공연일시 : 2011년 9월 1일(목)~9월 30일(금) 목,금,토,일 공연(월,화,수 쉼)

목, 금 오후 7시30분 / 토, 일 오후 5시

공 연 장 : 창덕궁 소극장

연 : 한국창극원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관 람 료 : 25,000원

예 매 : 인터파크 | 티켓링크 | YES24 | 한국창극원

 

민간 창극단체로 10년 동안 창극의 대중화와 보급에 힘쓰고 있는 한국창극원(대표 박종철)이 10주년을 맞아 환타지 국악뮤지컬 <천상지애>를 오는 9월 30일까지 전통공연 전문 극장인 창덕궁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오유란전’ ‘해상왕 장보고’ ‘학이여 사랑이여’ ‘안중근전’ 등으로 창극을 통해 다양한 작품과 시대상을 연출해온 박종철 한국창극원 대표가 직접 연출한 국악뮤지컬 ‘천상지애’는 이번에는 한국판 사랑의 신화인 비밀스런 신들의 이야기를 담아 전통문화가 낯설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이야기로 관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

 

뮤지컬 ‘천상지애’는 춤과 노래로 사랑을 이야기하고 병을 치유하는 가객집단의 신인 ‘시야’가 신들을 다스리는 최상의 신인 ‘천상’의 병을 고치러 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담고 있다. 아름답고 고혹적인 ‘시야’의 등장으로 여태껏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인간의 감정, 사랑과 질투, 애정과 고통을 느끼게 되는 천상과 시야를 연모하는 파아란, 그리고 시야의 복잡한 감정을 박종철 연출 특유의 한국적인 정서로 표현했다.

 

또한, 국악 뮤지컬 ‘천상지애’는 타이틀 답게 음악 전곡이 한국가락으로만 제작되어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음악감독인 이경섭 감독은 넌버벌 퍼포먼스 ‘도깨비 스톰’의 음악감독, 미추관현악단 상임지휘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한국 가락의 아름다움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는 이경섭 감독은 한국 가락으로만 작곡된 ‘천상지애’의 전곡을 구수하고 토속적인 멜로디가 아닌 팝이나 가요와 같이 관객들의 귀에 익숙하면서도 아름다운 음악으로 만들었다. 국내뮤지컬에서 한국가락으로만 음악 전곡이 제작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 때문에 이경섭 의 이러한 시도는 관객은 물론 평단에게도 호평을 얻고 있다.

 

▣ 관람 Point

 

PoINT 1

은 어떤 사랑을 할 것 인가. 사랑의 神話 天上之愛

PoINT 2

극본과 음악이 100% 창작이며 국악을 바탕으로 신비롭다.

PoINT 3

세계 극 예술계는 창극(국악뮤지컬)에 매료되고 관객은 감동 할 것이다.

PoINT 4

제작진의 일생을 건 창극작업은 명작을 향하여 진화하고 있다.

PoINT 5

국악뮤지컬은 한국인 DNA에 흐르는 문화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