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의 패러다임을 넓혀라’, 한국관광인력개발원 제2기 여행작가과정 수강생 모집

여행블로거기자단

by 마패여행 2014. 2. 27. 06:33

본문

728x90

여행의 패러다임을 넓혀라’, 한국관광인력개발원 제2기 여행작가과정 수강생 모집

-현직 일간지 여행전문여행기자로 구성된 최고의 교수진

-3월12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30분 수업 진행

-수료 후 여행문집 발간, 여행작가 데뷔 기회도 제공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 제2회 벤처사업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한 한국관광인력개발원이 여행작가 양성 과정 'The art of Travel(사진)'의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현직 일간지 여행전문기자와 사진작가, 출판사대표, 관광마케팅 전문가 등 국내 최고의 여행 전문가들의 여행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한국관광인력개발원은 여행 작가 양성 과정인 ‘The art of Travel’의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기 모집은 지난1월 개강한 1기 수강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따른 것이다.

 

 

이에 교육 프로그램도 일부 수정했다. 글쓰기나 사진촬영에 경험이 없는 일반인들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바꾸었다. 또 각 전문가들의 여행 취재 방법과 여행의 패러다임을 수강생들에게 보여 줌으로써,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강사 : 서울경제 우현석 선임기자

드림강사 조성하 동아일보부국장, 박경일 문화일보 부장, 성연재 연합뉴스 차장, 이우석 스포츠서울 기자, 박영홍 눈 스튜디오대표 (상명대학교 사진학과 출강), 전경헌 크레타 스튜디오대표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출강), 전계옥 리에또21대표, 김산환 출판사 꿈의지도 대표, 강경원 여행블로거기자단장/여행작가

 

 

교육 내용은 전,현직 여행 전문기자와 사진작가들이 현장에서 겪은 경험을 토대로 △△사전 기획 및 취재과정 △△여행 기사 작성의 기본 △△여행기와 에세이 쓰기 △△여행사진 촬영하기 △△맛집 취재 노하우 및 음식사진 촬영법△△현직 여행전문기자와의 대담을 통한 국내외 취재 여행 등이다.

 

또한 전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의 작품을 모아 여행문집 발간도 할 예정이므로 여행작가 데뷔의 기회도 제공이 된다.

 

지민신 한국관광인력개발원 대표는 ““여행의 일상화로 인해 더 여행이 더 전문화되고 개인화되면서 여행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여행작가 과정은 여행을 통해 일반인들이 여행의 올바른 가치를 인식하고 여행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교육기간은 3월 12일부터 05월28일까지 매주 수요일(19시~21시 30분), 12주간 한국관광인력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수강료는 50만원(세금별도)이다.

 

지방거주자 및 만60세 이상 신청자는 20%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한국관광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thdc.com)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1661-072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