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 진안군 맛투어 음식문화관광트렌트 특강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진안군농업기술센터

여행블로거기자단

by 마패여행 2015. 4. 20. 18:08

본문

728x90

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 진안군 맛투어 음식문화관광트렌트 특강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진안군농업기술센터

전라북도 음식문화 콘텐츠를 발굴 연구·재현하고, 음식문화를 통한 관광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결성된 (사)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원장 김관수)이 진안군 1차 맛투어를 진행하였다.

전주에서 모인 60여명의 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 회원들은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 도착하여 음식문화관광트렌트 특강- 여행블로거기자단 강경원단장(강경원의 여행만들기) 특강과 이항로 진안군수의 진안소개 등 진안을 중심으로 한 음식문화관광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음식문화관광트렌트 및 홍보마케팅에 대한 특강에서는 관광산업, 일본 6차산업 및 음식문화관광, 지역활성화, 음식문화관광자원, 상징물, 명물과자, 인터넷 홍보, 마이산 벚꽃관광 등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특강이후 이항로 진안군수는 홍삼의 고장 진안군은 2015년에 진안홍삼이 대표브랜드에 선정되었고 전국 유일의 홍삼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어서 홍삼의 고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소개를 하였다.

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의 진안군 맛투어는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특강 및 진안군 소개 이후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한 흑돼지 코스요리, 홍삼코스요리, 더덕코스요리, 시래기 코스요리 중에서 시래기코스요리를 전문으로 차려내는 마이담에서 진안군의 맛을 시식하였다.

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 맛투어는 진안군농업기술센터 행사 및 진안군 맛투어에 이어 마이산 탑사 및 꽃잔디 마을 탐방하면서 진안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사)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은 전주 한정식 전문가로 전라도음식이야기 라는 한정식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관수원장을 비롯해서 100여명의 음식문화 관광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모인 단체로서 전북 지역이 14개 지자체에 대한 향토음식 및 음식문화 연구 및 탐방을 통해 맛의 고장으로 발전하기 위해 맛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전라북도 음식문화관광 - (사)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

진안군농업기술센터

새주소: 전북 진안군 진안읍 진무로 702-30

옛주소: 전북 진안군 진안읍 반월리 1032-1번지

(사)전라북도음식문화관광진흥원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2가 884-10번지 나래빌딩203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