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평창여행 청태산 용마봉 하늘마루 염소목장 먹이주기체험 평창농촌체험마을 계촌정보화마을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15. 7. 10. 18:21

본문

728x90

강원도 평창여행 청태산 용마봉 하늘마루 염소목장 먹이주기체험 평창농촌체험마을 계촌정보화마을

평창에서 만나는 특별한 체험 하늘마루 흑염소목장은 청태산(해발1,200m) 용마봉아래 해발 700m~900m 고원에 자리잡은 자연방목형 목장으로 해피700 이라는 평창의 슬로건에 걸맞은 고도와 청정자연이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수 있는 여름휴가지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평창계촌정보화사무실이 함께 있는 방림면소재지 복지회관을 지나 좌회전해서 초원에 여기저기 피어나는 들꽃과 수목을 바라보며 산길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면서 3km정도 올라가다보면 작은 주차장이 나오고 이곳에 주차를 하고 100m 정도 올라가면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매표소가 나온다.

하늘마루목장에서는 용마봉아래 널찍한 계곡에 자리잡은 목장에 흑염소가 방목되어 있는 목장길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트래킹을 할수 있는 체험과 흑염소 먹이주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평창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매표소에서 흑염소 먹이주기와 목장 트레킹에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은후 체험이 진행되는데 살아있는 생명체인 흑염소를 만나는 체험이기에 인솔자를 따라 안전하게 이동하게 된다.

 

평창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매표소 입구에는 철재구조물로 흑염소 엄마와 흑염소 아이 조형물을 세워 놓아서 살아있는 흑염소를 만나기전에 조형물을 만지면서 친근감을 가질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평창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체험을 위해 목장안으로 이동을 하다보면 제일먼저 반기는 독특한 바위를 만나게 되는데 두 마리 두꺼비가 열정적인 포옹을 하고 있는 모습이 정겨운 두꺼비바위는 소원을 비는 장소이기도 하다.

평창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첫 번째 체험인 흑염소 먹이주기 체험장인 미니방목장에 도착하면 인솔자가 작은 종을 울리게 되는데 종소리를 들은 흑염소들이 먹이주는 장소로 달려오는 모습이 귀엽다.

 

평창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트레킹은 먹이주기체험장인 미니방목장에서 출발하여 나무로 만들어진 목장 울타리문을 열고 목장안으로 들어가면서 시작되는데 푸른 초원이 눈이 부드럽게 만드는 목장길을 따라 걷다보면 갈림길이 나온다

목장길을 따라 자연을 즐기면서 나오는 갈림길에서는 자연을 담을수 있는 포토존으로 가는길과 하늘마루 전망대 가는 길로 나뉘는 곳으로 평창 하늘마루 흑염소목장을 절반만 볼려면 포토존으로 가면 되고 전체를 트레킹할려면 전망대 방향으로 가면 된다.

평창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전망대 가는길에는 여기저기 바위들이 놓여져 있는데 이바위들을 하나둘 쌓기 시작하는 돌탑들이 생기기 시작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하나둘 탑을 쌓다보면 언젠가는 소원이 모이는 탑이 될것 만 같다.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트레킹을 내려오면 갈증이 나는데 매표소에서 더치커피, 더치맥주, 오미자차, 생수, 흑염소즙, 아이스크림 등의 간단한 음료와 함께 컵라면과 유기농찐계란을 판매하고 있어서 나무의자에 편히 앉아서 망중한을 즐기는 여유도 색다른 즐거움이다.

 

하늘마루 흑염소목장은 영동고속도로 둔내IC에서 평창강과 이어지는 42번국도를 따라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필무렵의 무대로 등장하는 대화장 가는 길에 자리잡은 방림면소재지(계촌정보화마을사무실)에서 청태산 용마봉 방향으로 산길 도로를 따라 올라오면 주차장이 나온다.

평창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체험 운영

목장길 걷기 및 염소 먹이주기 체험비 : 3,000원/5세이상(단체2,000원)

목장길 걷기 및 염소 먹이주기 운영시간 : 09시30분~18시30분

1회 체험가능 인원 : 500명 / 버스 8대주차가능

 

강원도 평창군 농촌체험

계촌정보화마을 하늘마루 흑염소목장

새주소 :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삼형제길 297

옛주소 :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리 837번지

전화번호 : 070-7781-4847 염소목장직통: 001-4658-469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