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련향기 백년의 사랑 하얀 연꽃 백련 연꽃향기 찾아 떠나는 전남 무안여행 무안연꽃축제

축제~엑스포

by 마패여행 2015. 8. 20. 23:21

본문

728x90

백련향기 백년의 사랑 하얀 연꽃 백련 연꽃향기 찾아 떠나는 전남 무안여행 무안연꽃축제

영산강이 구비 흐르고 서해바다를 마주한 무안 회산백련지에는 해마다 여름이면 하얀백련을 비롯한 홍련 수련 등 수많은 연꽃들이 활짝 피어나 이를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몰려들고 무안연꽃축제가 열린다.

 

2015년 인 올해로 19회째 열리는 제19회 무안연꽃축제는 백련의 향기 백년의 사랑 주 제와 연꽃향기 찾아 떠나는 무안여행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2015년 8월 13일(목요일) 부터 8월 16일(일요일)까지 4일동안 진행되었다

무안군 일로읍 회산백련지 일원에서 펼쳐진 무안연꽃축제는 개막행사로 주제행사인 금혼식을 시작으로 개막축하공연, ‘연꽃 소망풍등’ 날리기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제19회 무안연꽃축제 공연과 경연행사로는 연극 ‘품바’공연, 주민 어울마당, 군민노래자랑, 군민합창대회, 낭만이 있는 수변무대 버스킹 공연 등이 회산백련지 중앙무대를 중심으로 펼쳐졌다

 

제19회 무안연꽃축제 연계행사로는 전국 명품 힐링길 걷기대회, 전국요리경연대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청소년 뮤직& 댄스공연 등이 진행되어 남녀노소를 비롯한 다양한 계층의 다양한 소통이 이루어졌다

 

무안연꽃축제 체험행사로는 무더운 더위를 한방에 날려주는 얼음이글루를 비롯하여 구슬아이스크림, 얼음 위 활쏘기, 아이스리어카, 연꽃 문양 공예체험, 연쿠키 만들기 등의 체험이 진행되었다

무안연꽃축제장에서는 특산물인 양파를 활용한 양파김치만들기, 연꽃사랑 천연염색, 무안분청도자기빚기체험, 스마트폰 연꽃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머그컵 가죽열쇠고리에 연꽃문양공예체험, 연향초 연방향제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연꽃축제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었다.

 

무안 회산백련지에는 무더위를 시원하게 맞이할수 있는 분수대가 2곳에 조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폭포수 형태고 하나는 길중간에 설치되어 시간에 따라서 분수가 솟아오르는데 이곳에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천진난만해 보여서 즐겁다

 

연꽃축제가 열리는 회산백련지에서는 신비의 연꽃길 보트탐사, 민물고기 잡기체험, 닥터 피쉬 체험, 물놀이장(파도풀장, 어린이풀장), 안개분수길, 연꽃우산거리 등에서 다양한 더위사냥이 이어져 사람들을 반긴다.

제19회 무안연꽃축제 부대행사로는 연꽃 닭살커플 선발 이벤트, 백련지 스템프랠리 투어, 남도예술작품 특별경매, 스마트폰 연꽃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회산백련지 제일 안쪽에 자리잡은 하늘백련홍보전시관 1층에는 백련과 연잎으로 만드는 백련차 무료 시음회가 진행되어 더위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청량수와 함께 힐링을 맛보는 시간을 갖게 해 주었다.

 

황토로 유명한 무안에서는 다양한 농특산물이 재배 생산되는데 제19회 무안연꽃축제 열리는 주무대 입구 옆에 마련된 무안군 농어촌 특산물 판매코너에서는 다양한 6차산업 상품들이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무안 농어촌 특산물 판매코너에는 황토랑양파,황토양파즙, 황토마늘, 흑마늘, 통밀가루, 백밀가루, 전복울금라면, 베이글비빔밥, 여주, 돼지감자, 브로콜리, 무안황토갯벌 지주식곱창돌재래김등이 눈길을 끌었다.

 

 

전라남도 무안군 축제 여행지

회산백련지 무안연꽃축제

전남 무안군 일로읍 복용리 83

061-285-1323

 

무안 1박2일 여행코스

호담우주항공전시관 - 사창짚불구이 - 무안연꽃:회산백련지 백련 - 초의선사 탄생지 및 영산강 식영정 - 톱머리해수욕장 - 홀통해수욕장 - 무안갯벌센터 - 유월리 갯벌 체험

“상기 포스팅은 무안연꽃축제 홍보 및 전남 무안군 문화 관광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무안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하는 공공 팸투어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