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낙동강 부산대저생태공원에서 펼쳐진 수로왕비가 된 인도공주 허황옥 2015허왕후신행길축제 부산여행

축제~엑스포

by 마패여행 2015. 9. 21. 22:18

본문

728x90

낙동강 부산대저생태공원에서 펼쳐진 수로왕비가 된 인도공주 허황옥 2015허왕후신행길축제 부산여행

남해바다에서 낙동강을 따라 올라와 김해지역에 터를 잡은 가락국(가야) 수로왕의 왕비가된 인도공주 허황옥의 신행길을 재현하는 행사가 부산광역시 낙동강변 부산대저생태공원에서 펼쳐졌다

허황후라고 불리는 허황옥 인도공주가 오빠인 장유화상과 함께 배를 타고 와서 낙동강하구에 상륙하여 수로왕의 왕비가 된 역사이야기를 알리는 2015허황후신행길축제가 2015년 9월5일부터 9월6일까지 1박2일동안 개최되었다

 

김해시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가 주관한 2015허황후신행길축제는 2015년 9월 잊혀져 가던 역사속 이야기를 알리는 축제로 김해시와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펼쳐졌다.

 

허황후가 처음 한반도에 상륙했다고 알려진 낙동강변 부산대저생태공원에서는 2015년 9월6일(일요일) 둘째날 행사로 허황후 하선장면 재현인 배에서 내려서 수로왕이 보낸 신하들과 만나는 장면이 연출되면서 부산에서 열리는 축제의 막이 시작되었다.

 

낙동강에 상륙한 허황후신행길을 재현하는 퍼레이드가 부산대저생태공원에 설치된 2015허황후신행길축제 광장에 도착하면서 환영의 춤과 감격의 만남을 연출하면서 본격적인 행사의 막이 올랐다

허황후를 맞이한 수로왕이 허황후와 함께 부산대저생태공원에 설치된 주무대에 올라서면서 허황후신행길축제 개막식이 시작되었고 축하공연과 공식행사가 진행되었다

부산대저생태공원 펼쳐진 2015허황후신행길축제는 허황후하선장면재현, 허황후영접장면재현, 허황후영접축하연, 허황후 영접 퍼포먼스, 허황후프렌지페스티벌, 미션게임 허황후 등 허황후와 관련된 행사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부산에서 펼쳐진 2015허황후신행길축제 체험행사로는 가야문화체험존에서는 가야도자기체험 가야토기체험 토굴파기 체험 가야의상체험 등 가야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었다

인도문화존에서는 인도 전통차체험, 인도전통음식체험, 인도전통악기체험, 인도전통의상체험, 문신체험인 인도헤나체험, 인도게임문화체험 등이 진행되었다.

 

가야문화존과 인도문화존 사이에는 21세기 신행길을 따라 한국으로 시집온 다문화가정 먹거리촌이 설치되어 베트남-빤새우(숙주부침개), 필리핀-바나나튀김 야채튀김, 우즈베키스탄-빵속의고기 등의 음식들을 맛볼수 있었다.

 

다문화가정 먹거리촌부스 옆에는 부산의 대표적인 먹거리중 하나인 명품 부산 수제 어묵 시식 및 판매코너가 자리잡고 있어서 부산어묵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충족시켜주었다.

인도 야유타국(월지국)의 공주로 허황후 또는 수로왕비, 보주태후로 불리는 허황옥(33년 ~ 189년)은 기원후 48년에 배를 타고 낙동강으로 와서 김해지역에서 터를 잡았던 가락국의 초대 왕인 수로왕의 왕비가 되었다

수로왕과 사이에 태자 거등공을 비롯해 10명의 아이를 둔 허황후는 김해김씨와 김해허씨의 시조모로 188년에 157로 붕어하여 김해시 구지봉 동북쪽 언덕에 모셔져 허황후의 능 또는 수로왕비릉으로 불린다.

<허왕후 신행길 축제 안내>

1. 일시 : 2015. 9. 5(토) - 9. 6(일)

2. 장소 : (5일)김해 가야테마파크, (6일)부산 대저생태공원

3. 주최 : 김해시, 부산광역시

4. 주관 :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

5. 공식SNS : 블로그 - http://blog.naver.com/herstoryin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erstoryin

부산광역시 축제 여행지

부산대저생태공원

주소: 부산 강서구 대저1동 2647

 

 

2015 허황후 신행길 축제 1박2일 일정

김해 봉황동유적지, 수로왕비릉(허왕후릉),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한옥마을내 한옥체험관, 을숙도 낙동강하구 에코센터, 부산대저생태공원

“상기 포스팅은 허황후신행길축제 및 김해시 부산광역시 문화 관광 맛집 을 알리기 위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