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 의령여행 낙동강 지류 남강가 의령나루마을축제 권역화사업 의령 농촌체험마을 농촌관광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17. 11. 13. 00:40

본문

728x90

경남 의령여행 낙동강 지류 남강가 의령나루마을축제 권역화사업 의령 농촌체험마을 농촌관광

낙동강의 제1지류로 남덕유산 남쪽계곡에서 발원하여 진주 촉석루앞을 지나 의령군에서 낙동강으로 흘러드는 남강가에 자리잡은 의령나루마을 권역화사업으로 의령나루마을축제가 2017년 11월 11일 11시에 개최되었다



의령나루마을 축제는 의령나루마을 경상남도 의령군 한국농어촌공사가 함께 하는 가운데 의령나루마을 행복연구소 앞 광장에서 의령군 연희놀이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펼쳐졌다

남강을 남쪽에 두고 벽화산 남쪽 산자락에 자리잡은 경남 의령군 화정면 의령나루마을권역은 삼정마을 보천마을 지곡마을 공모마을 장박마을 후곡마을 등 6개마을이 함께 모여 조성한 사업으로 의령나루마을 행복연구소 등 체험시설과 식당 시설 등이 완공되어 마을 생일잔치 겸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경남 의령군의회 손호현의장과 화정면 이홍열면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의령 나루마을 주민들을 비롯하여 관광객들이 참가한 가운데 의령나루마을 김장균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의령나루마을축제가 시작되었다.


의령나루마을 김장균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의령나루마을축제는 김대현 장승공예가기 개회 퍼포먼스로 여섯마을 깃발이 휘날리는 무대위에 설치된 하안 천위에 나루마을축제 글을 그림을 그려내면서 축제의 서막이 올랐다.


의령나루마을축제는 망개떡 신메뉴 개발회, 마을주민들이 끓여낸 떡으로 점심식사, 의령 트리웁스 수호대 구연동화, 사투리발표, 트리웁스 수호대 연극 , 영남사물놀이 삼도 농악가락등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진행되었다.


의령군 특산물인 망개떡을 모티브로 복을 부르는 오방색 망개떡 신메뉴 발표회에는 하얀눈을 담은 하얀망개떡, 딸기랑 알콩달콩 분홍망개떡, 쑥떡쑥떡 떠들면서 먹어요 쑥떡망개떡, 땅의 기운 가득 까망망개떡, 기분까지 화사해지는 개나리망개떡 등 다섯가지 제품이 출품되었다.


의령나루마을축제 망개떡 신메뉴 발표회에 출품된 다섯가지의 망개떡 신메뉴들은 의령나루마을 여섯마을의 대표들과 현장에서 지원한 현장심사위원들이 시식을 한후 맛, 재료끼리의 조화, 독창성 등을 심사하여 딸기랑 알콩달콩 분홍망개떡이 1등에 선정되었다.


의령 정보화마을로 시작하여 농촌체험활동을 전개한 의령나루마을축제장에서는 트리옵스 컬러링북 체험, 벼탈곡체험, 망개떡 만들기 체험, 트리옵스 대나무피리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진행되었다.


의령나루마을축제장에 설치된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나루마을 먹거리부스에서는 매서운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날씨에 어울리는 뜨근한 먹거리로 호박죽, 들깨찜국, 고구마빼때기죽과 어묵탕 파전 등을 착한가격에 맛 볼수 있었다.


남강이 흘로가는 강변에 자리잡은 의령나루마을은 쥬키니호박을 비롯한 농산물이 수확 재배되는데 의령나루마을축제장에는 의령딸기, 딸기쨈, 은행, 구기자, 감말랭이, 구기자, 생강편강, 은행, 참기름, 들기름 등 다양한 농산물이 전시 판매되었다.



경상남도 의령농촌체험마을

의령나루마을축제

경남 의령군 화정면 화정로 687 (상이리 553-2번지)

055-572-8787




경남 의령 추천여행지

의령나루마을-남강, 덕교리 강씨고가, 상정리 조씨고가, 상정리지석묘군, 홍의장군-충익사/의병박물관/곽재우장군생가, 자굴산, 봉황대, 벽계관광지, 정암루/의병광장/의령관문, 탑바위, 수도사, 백산 안희제 생가, 호암 이병철 생가, 의령덕곡서원, 벽화산성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