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동시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사업 관광 디지털 마케팅 강경원 강의 하고 왔습니다

여행블로거기자단

by 마패여행 2022. 6. 24. 22:42

본문

728x90

경북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안동시()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주관하여 2022614일부터 628일 까지 진행하는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사업 기초교육 과정 중 한과정으로 62316시부터 관광디지털마케팅 강의를 하러 갔다 왔습니다

 

 

여행블로거기자단 단장으로 10년동안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지자체 초청 팸투어와 대한민국대표여행지1000 대한민국대표맛집1000 공동저자로 여러곳의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관광과 로컬푸드 6차산업 관련 강의와 문화관광 강의를 하여 왔기에 이번에 초청을 받게 되었습니다

 

 

안동시도새재생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사업 기초교육 과정중 관광 디지털 마케팅 과정은 인터넷을 통한 홍보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디지털 홍보 마케팅을 위하여 홍보 테마를 선정하여서 마케팅을 진행 할것인가에 대해서 강의를 하였습니다

 

 

온라인 소셜네트워크 라고 불리는 다양한 sns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얼굴을 주제로 운영하는 페이스북, 단문 위주의 트위터, 사진을 전문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롱폼 위주의 유튜버 숏폼 위주의 틱톡 그리고 다음과 네이버에서 운용하는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 운영상의 노하우에 대하여 강의를 하였습니다

 

 

인터넷 디지털 마케팅으로 다음과 네이버의 블로그를 활용하는법, 미국식 블로그형태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법 개인 sns를 운영하는 법, 마을이나 회사 어린이 청소년 블로그를 활용하는 번 여행브롤거기자단이나 안동시블로그기자단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손안의 포스팅 이라는 소주제로 개인 sns를 운영하기 위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촬영을 하는 노하우를 강의하면서 애플 아이폰과 삼성갤럭기 샤요미 레드미 엘지 벨벳 그리고 세계시장 1위를 지키던 노키아의 스마트폰 마케팅 전략의 실패 등에 대하여 돌아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는 노하우에 대하여 카메라 설정 방법, 설정버튼 돌아보기 후레쉬버튼 타이머버튼 사진크기 설정버튼 모션버튼 필터설정에 등에 대한 이해, 용도에 따른 사진크기 설정, 스마트폰 사진찍기전 해야 할 일, 스마트폰 파지 방법 등을 소개하였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마케팅을 위하여 인물 풍경 인증샷 제품 사진 등 무엇을 주제로 할것인가 결정을 하고 사마트폰은 오토포커스로 찍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노하우를 이해하고 카메라 높이에 따른 이해, 대상분활 홤금분활 헤드스페이스 순광 측광 역광 등 촬영기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사진찍기 실습에 대한 노하우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찍은 사진을 가지고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플레이스토아나 갤럭시스토어 등 웹시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 받거나 스마트폰 자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편집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하였습니다

 

 

관광 디저털 마케팅을 위하여 우리나라 관광1번지인 제주도 여행 정보 수집 경로에 대하여 알아보고 , 제주도 여행시 여행자들의 선호도에 대하여 알아보고 인터넷 검색 경로에 대하여 알아보고 여행정보 습득 채널에 대하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검색 이용 매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안동시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사업 기초교육 과정이기에 안동시 추천 여행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관광 마케팅을 위하여 이용할수 있는 안동 특산품 안동한우 안동참외 안동포도 안동산만 단호박 안동사과 안동쌀 안동고추 안동딸기 등과 안동시 먹거리에 대하여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되면서 최근에 관심도가 높아진 2000년 영국 연기금을 시작으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경영 지배구조 등의 약자를 딴 ESG관점에 의한 기업 운영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한국금융위원회에서 코스피 상장사를 대상으로 2052년까지 보고서 공시의문화를 하는 내용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안동시 관광 디지털 마케팅을 위하여 2018년 한국 관광객이 해외로 2,869만명이 나가는 동안 외국인 관광객들은 절반 정도인 1,534만명 만 찾아오는 배경에 대하여 알아보고 2013년도 한류 영향으로 우리나라를 많이 찾아오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2019년 코로나팬데믹이 오기까지 정체 국면을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일본에서 자생적으로 발전하여 학계에서 6차산업 이라는 명칭을 부여한 농촌관광상품 개발을 성공한 지역중 한곳인 유후인이 1975년 규슈 대지진 이후 일본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온천여행지로 손꼽히는 이유와 인구 3만명의 도시에 다양한 로컬푸드를 활용한 기념품이 넘쳐나는 현실을 돌아 보았습니다

 

 

북해도의 중심에 자리잡은 후라노팜 도미타 농장이 1976JR달력에 실린 라벤다 사진 한 장으로 일본 전역에서 관광객들이 몰려오게된 상황과 이런 관광객들을 맞이하여 라베다아이스크림 라벤다사이다 생수를 판매하고 라벤다 과자와 멜론 과자 등 다양한 6차상품을 개발 판매하는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사업 기초교육 과정

안동시 한국정신문화재단

()안동시 사회적경제허브센터

경북 안동시 안기148 소셜벤쳐빌리지 3

054-843-853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