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곽지리에서도 다이어트식품인 붉은 양파가 재배된다.

여행 이야기

by 마패여행 2010. 8. 6. 15:53

본문

728x90

제주도 곽지리에서도 다이어트식품인 붉은 양파가 재배된다.

무안 신안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 양파가 이제는 제주도에서도 해가지나면서 점점 늘어가고 있다. 제주도 여행중에 들리게 된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에서도 대략 7만평정도가 양파재배를 하고 있어 양파가 새로운 특산물로 떠오르고 있는 중이다. 

 

  

특히 무안에서 많이 생산된다는 붉은 앙퍄가 곽지리에서도 생산되고 있는데 이붉은 양파들은 곽금영농조합법인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양파즙으로 가공 생산하여 곽지리 새마을금고에서 판매를 대행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양파즙이 인기를 얻고 있는것은 다이어트와 당뇨 그리고 혈압에 좋다고 알려진데다가 인삼이나 홍삼 영지버섯에 비해서 가격도 낮은데다 집에서도 만들어 먹기가 쉬워서 일것이다.

 

중국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서도 성인병에 걸리지 않는 이유가 양파와 녹차를 많이 마셔서 그렇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양파는 몸에 좋은 음식중 하나이다.

 

곽지리 새마을금고에서 가공 판매 되고 있는 양파즙은

1. 재배한 양파를 깨끗한 물로 깨끗하게 씻는다.

2. 씻은 양파를 토막내어 가공기에 넣는다.

3. 물을 일체 넣지 않고 5시간정도 가공한다.

4. 가공한 양파를 압축기에 넣고 압축하여 즙을낸다.

5. 즙을 큰 냄비에 넣고 2차 가열을 시켜준다.

6, 가열한 양파즙을 자동포장기에 넣고 가열시키면서 포장한다.

위와 같은 가공방법으로 생산하여 현장판매를 우선으로 판매하고 있다.

 

양파안에 들어있는 셀레늄이 남성의 전립선 기능강화에 도움을 주고 인체의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그리고 양파의 바슬게트성분이 신경세포 분화과정에서 격화된 신경세포가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고 양파즙을 먹거나 수건에 젖혀서 머리를 두들겨주면 탈모예방 효과가 있다. 

양파즙에는 철분과 칼슘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강장효과를 있고 칼슘이 풍부하고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양파즙은 간장에 영향을 미쳐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에 효과가 있고 양파의 알린성분은 식중독의 원인균으로 알려진 살모네라 대장균 박멸에 효과가 있다. 

양파의 퀘르세틴성분이 자외선을 차단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고 양파즙은 눈의 피로로 발생하는 두통에 효능이 있어서 책을 오래 읽거나해서 머리가 아플때 먹으면 좋다.

 

양파즙은 체네의 인슐린 분해를 촉진시켜서 당뇨병을 치료하고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고

체네의 이뇨작용을 도와서 신강기능을 강화하고, 콩팥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다. 

양파즙을 공복에 먹어도 상관은 없으나 지나치게 많이 먹지 말아야 하고 하루 3개 이상의 양파나 양파즙을 먹지 않아야 한다.

 

양파즙이 몸에 좋기는 하지만 비린 맛이 나기 때문에 양파즙을 게속 먹다보면 입맛이 없어질 수 도 있다. 이럴 때에는 양파즙만 먹지 말고, 다른 입맛을 내는 꿀이나 다른 사과즙 같은 걸 같이 먹어주면 된다. 

양파는 기본적으로 매운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과 담이 약해질 수 도 있다. 간과 담에 이상이 생기면 눈에 피로, 눈물이 나고 가래가 생기며, 혀에 백태가 끼게 된다. 양파즙 복용시 이런 상황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지하여야 한다.

 

새마을금고 제주 곽지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957-1번지

전화번호 064-799-0476 이경환 / 곽지리 이장님 011-694-003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