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유빛깔 황태국이 생각나는 맛깔스런 황태찜 인제맛집 송희 식당

맛집멋집-강원도

by 마패여행 2011. 6. 3. 17:54

본문

728x90

우유빛깔 황태국이 생각나는 맛깔스런 황태찜 인제맛집 송희 식당

인제가면 언제 오나 원통해서 못살겠네 라는 유래가 전해 올 정도로 심심산골로 알려진 설악산 자락에 내린천을 끼고 자리잡은 인제에는 예전부터 황태가 유명했었다.

지금은 춘천고속도로가 뚫려 접근성이 좋아져 두시간이면 도착하는 지근거리에 자리잡은 원통에 황태덕장을 직접 운영하면서 황태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송희 식당이 있다.

 

송희 식당에서는 황태구이 정식과 황태찜을 전문으로 하는데 인제에서 나는 산나물로 풍성하게 차려진 상차림이 일품이다.

 

넓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니 편하게 앉아서 먹는 넓직한 식당이 눈에 확 들어 온다.

메뉴판을 둘러보다가 황태찜을 주문하니 설악산과 점봉산 그리고 방태산에서 나는 봄나물로 건강이 넘치는 밑반찬이 상위에 가득 올라온다

 

잠시후 콩나물과 황태가 어울어진 황태찜이 상위에 오르는데 매울것 같이 보이는 색깔과 다르게 감칠맛이 나는 황태찜이 입안에 술술 들어가 술한잔이 생각나게 만든다. 하지만 운전을 해야 하기에 시원한 콜라로 술을 대신해서 황태찜을 먹었다.

 

황태찜도 맛이 있지만 뽀얀 색깔이 진한 우유를 생각나게 만드는 황태국이 이집의 숨은 맛의 비결이다.

 

황태구이 정식을 시키나 황태찜을 시키는 밥과 함께 나오는 황태국은 구수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국물이 정말 끝내줘 운전에 지친 심신을 단숨에 풀어주어 더 먹을수 없냐고 물어보니 큼직한 대접에 추가로 가져다 주어 정말 원없이 먹을수 있었다.

 

 

강원도 인제 맛집

송희식당 / 황태구이정식, 황태찜

강원도 인제군 북면 원통7리 1686-6번지 / 033-462-75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