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서운 추위도 한방에 날려버리는 대구10미 매콤한 찜갈비 대구맛집 벙글벙글갈비찜

맛집멋집-경상도

by 마패여행 2012. 2. 8. 06:00

본문

728x90

매서운 추위도 한방에 날려버리는 대구10미 매콤한 찜갈비 대구맛집 벙글벙글갈비찜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인 대구십미(찜갈비, 따로국밥, 복어불고기, 뭉티기 고기, 누른국수, 납작만두, 막창구이, 야끼우동, 무침회, 논메기매운탕) 중에서 제일 많이 알려진 음식이 동인동찜갈비 일것이다.

찌그러진 양은 냄비에 담아 내던 동인동 찜갈비는 1970년대초 한 선술집에서 노동자들의 술안주겸 반찬으로 내놓은 것이 인기를 끌기시작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가족단위 외식이나 여자들끼리 와서도 많이 찾는 식도락 음식이 되었다.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 그리고 한약재가 조화돼 혀가 얼얼할 정로로 매우면서도 달착지근한 맛이 일품인 찜갈비는 동구 동인동골목을 찾아 가면 십여곳의 찜갈비를 하는 집들이 여기저기 눈에 띄어 찜갈비를 명성을 대변해주고 있는데 그중의 한집인 벙글벙글 찜갈비도 40년 세월을 찜갈비를 전문으로 팔고 있다.

 

벙글벙글찜갈비에서는 양은냄비에 내어 오던 찜갈비가 열전도율이 비슷한 스테인레스냄비로 바뀌여 더 깔끔해 보이는데 냄비속에 초벌로 끓여서 핏물을 제거한 소갈비와 고춧가루와 마늘 등의 양념이 듬뿍 들어가 보기에도 매워보인다.

 

벙글벙글식당의 찜갈비를 맛있게 먹을려면 찜갈비와 함께 나오는 상추와 깻잎에 싸먹거나 벙글벙글찜갈비의 별미인 시원한 백김치에 싸서 먹으면 매콤한 맛과 배추의 감칠맛이 어울어져 아삭아삭 쫄깃한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찜갈비를 거의 먹어갈 즈음이면 냄비바닥에 매콤한 양념이 남는데 밥공기를 시켜서 밥에다 막바로 비벼먹거나 찜갈비냄비에 김가루를 넣고 볶아주는 볶음비빔밥을 주문해서 먹으면 그맛이 또한 별미이다.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 여행작가(도서출판 넥서스) - 강경원의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대구광역시 동구맛집

벙글벙글찜갈비 - 찜갈비

대구 중구 동인동1가 322-2번지 / 053-424-688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