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소식과 함께 시작되는 강원도 평창 겨울축제 태백산맥 대관령 눈꽃축제 평창 여행

축제~엑스포

by 마패여행 2016. 1. 13. 20:09

본문

728x90

눈소식과 함께 시작되는 강원도 평창 겨울축제 태백산맥 대관령 눈꽃축제 평창 여행

이상기온으로 겨울답지 않은 날씨가 계속되다가 한파주의보 함께 겨울날씨다운 분위기가 조성되고 전국적으로 눈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겨울축제의 백미중 하나로 손꼽히는 강원도 평창 겨울축제인 대관령눈꽃축제가 개막된다.

세계인의 축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태백산맥 대관령 가는 길목에 자리잡은 횡계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24회 대관령눈꽃축제는 2016년 1월 15일에 개막하여 2월 10일 까지 펼쳐진다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눈나라의 꿈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눈꽃축제로 손꼽히는 대관령눈꽃 축제가 1월 15일 개장하여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겨울에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평창 대관령 인근에 사는 시골청년들이 뜻을 모아 1993년 처음으로 시작된 대관령눈꽃축제는 2000년에 전국 12대 문화축제로 선정되는 등 대관령 눈꽃의 아름다움과 눈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을 만끽하게 해준다.

 

2016년에 개최되는 제24회대관령눈꽃축제는 2018년 평창에서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 사전행사 중 하나로 펼쳐지는데 테마별 이벤트와 동계올림픽 관련 주제가 더해져서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진다.

제24회 대관련눈꽃축제는 15일에 오픈하여 1월16일 개막식과 눈꽃가요제로 막을 열어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미끄럼틀, 스노우래프팅, 스노우ATV, 동계올림픽종목체험, 알몸마라톤. 히든싱어 콘서트, 평창 겨울연희축전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이어진다.

대관령눈꽃 축제장에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유치를 축하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동계올림픽의 설상종목과 빙상 종목 눈조각상들이 조성되어 있어서 사람들을 반기게 된다.

스노우 키즈파크에는 대관령눈꽃축제장을 찾아오는 어린이들을 위하여 꿈과 환상의 나라, 월트디즈니의 다양한 캐릭터들인 깜부, 미니언즈, 로보콩, 뽀로로, 크롱, 루피, 에디 등 캐릭터 눈조각이 세워진다.

 

한국의 알프스 대관령은 태백산맥 상단에 자리잡은 요지로 영서와 영동을 가르는 분수령중 하나로 대관령에서 발원하여 동쪽으로 흐르는 오십천은 동해바다를 적시고 서쪽으로 흐르는 송천은 남한강을 풍성하게 한다.

동해바다로 내려가는 대관령 동쪽은 아흔아홉구비 고개라고 불릴 정도로 험준해서 ‘대굴대굴 크게 구르는 고개’라는 의미에서 대굴령으로 불리다가 영동지방으로 오는 ‘큰 관문에 있는 고개’라는 명칭에서 대관령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고랭지 채소 등 산지가 높고 기온이 서늘한 지역에 적합한 작물의 시험 재배지로 활용되고 있는 대관령면은 횡계리를 중심으로 씨감자의 원종지로 지정되어 씨앗감자를 재배하여 전국에 보급하고 있고 1970년대 초에 조성된 삼양목장과 하늘목장 등 대단위 목장이 자리잡고 있다.

 

대관령눈꽃축제장에는 전국에서 찾아오는 여행자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메뉴를 갖춘 푸드트럭들이 준비를 하고 있다

 

대관령눈꽃축제 이용요금

눈 얼음 조각 공원 입장권 - 4,000원

스노우래프팅~스노우얼음미끄럼틀 - 각 5,000원

스노우ATV - 10,000원

강원도 평창군 축제 여행

대관령눈꽃축제 2016년 1월 15일~ 2월 10일

횡계리 대관령눈꽃축제장- 횡계리 송천일원

대관령눈꽃축제위원회 033)335-3995

 

 

평창송어축제 와 평창대관령눈꽃축제 평창 1박2일 여행코스

대관령눈꽃축제, 중식, 평창송어축제, 해피호스파크(두일리 792), 오대산 상원사, 전나무숲 야경, 석식, 휴식, 조식, 대관령양떼목장 or 삼양목장, 중식, 황태덕장

“ 본 포스팅은 평창군에서 평창송어축제 와 대관령눈꽃축제 그리고 평창 문화 관광 먹거리를 홍보하기 위하여 초청한 팸투어에 참가 한 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