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 목포여행 2016꽃피는 유달산축제 특별 이벤트 무궁화호 가수 남진열차 목포관광

축제~엑스포

by 마패여행 2016. 4. 25. 21:05

본문

728x90

전남 목포여행 2016꽃피는 유달산축제 특별 이벤트 무궁화호 가수 남진열차 목포관광

따듯한 남쪽바다 항구도시 1호선 종점이자 출발지 그리고 호남선의 기점이자 종착역인 전남 목포에 봄이 오면 목포의 상징인 유달산을 중심으로 1996년부터 시작된 ‘꽃피는 유달산축제’가 펼쳐진다.

2016년에 개최된 ‘제21회 꽃피는 유달산축제’는 2016년 4월9일(토) 부터4월10일(일) 까지 2일간 “봄愛 속삭임, 목포愛 설레임”주제로 유달산 일원과 로데오광장에서 펼쳐졌다.

 

‘제21회 꽃피는 유달산축제’는 목포시와·목포시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 주관하여 진행되었는데 유달산 일주도로와 유달산 둘레길에 개나리, 벚꽃, 목련, 동백꽃이 화려하게 피어나 사람들을 반겼다.

호남선 종착역인 목포역에서 바로 마주 보이는 해발 228M의 유달산은 높지 않은 산이지만 바다위에 우뚝서있는 바위산으로 바다와 어울어진 경관이 아름다운데 이순신장군과 관련된 노적봉, 일등바위 등 기암괴석들이 눈길을 끈다.

제21회 꽃피는 유달산축제’주무대인 노적봉에서는 수군교대식, 노적봉 강강술래, 축제선포, 4.8만세운동재현,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유달산 투어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졌다.

목포시 근대문화거리로 내려가는 길목에 자리잡은 노적봉예술공원에서는 나도 목포가수다, 비보이댄스, 밸리댄스, 명인명창곡악향연, 시립예술단체공연, 지역예술단체 공연 등이 펼쳐졌다.

그리고 유달산을 중심으로 자리잡은 유달예술타운, 유달예술타운주차장, 유달산일주도로, 달성공원, 조각공원, 로데오광장에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지고 지역특산물판매장에서 지역의 먹거리를 선보였다.

 

제21회 꽃피는 유달산축제’는가 펼쳐지는 토요일과 일요일 14시30분에는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유달산둘레길 탐방투어가 진행되었고 토요일 15시에는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근대문화거리 탐방투어가 진행되었다.

 

제21회 꽃피는 유달산축제가 펼쳐지는 기간동안 특별이벤트로 목포출신의 대표가수 남진이 함께하는‘꽃피는 유달산 축제와 남진 야시장 투어’가 진행되었다.

 

‘꽃피는 유달산 축제와 남진 야시장 투어’는 축제기간인 토요일에 용산역에서 출발하여 목포로 가는 아침 7시15분 무궁화열차를 탑승하면 광주송정역에서 가수 남진이 탑승하여 팬들과의 만남과 특별사인회가 진행되었다.

 

‘꽃피는 유달산 축제와 남진 야시장 투어’남진열차가 목포역에 도착하면 호남선 종착역 목포역 광장 남진열차 환영 이벤트가 펼쳐지고 저녁에는 목포전통시장에서 가수 남진과 함께하는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전라남도 목포시 축제

유달산 노적봉 - 꽃피는 유달산축제

주소 전남 목포시 유달로 12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