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 나주여행 전남농업기술원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주제관과 쪽빛염색체험관 나주 관광

축제~엑스포

by 마패여행 2016. 5. 13. 18:17

본문

728x90

전남 나주여행 전남농업기술원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주제관과 쪽빛염색체험관 나주 관광

전남의 100가지 친환경자원과 1000가지 디자인의 융합으로 세계 최초로 친환경과 디자인을 접목한 라이프스타일 박람회로 지속가능한 인류의 비전을 제시하는 2016 제1회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가 5월5일 개막하여 5월29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전남 나주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막한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는 ‘세상을 바꿀 새로운 삶의 모색’ 이라는 주제로 전남농업기술원과 빛가람혁신도시 나주시 일원에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세계 어디에서도 개최 된 적이 없는 박람회 주제로 생명의 땅 전라남도에서 펼쳐지는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는 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가 승인한 친환경과 디자인이 접목된 국제박람회로 디자인이 환경, 경제, 문화, 사회 등 다분야에 어울어진 생활속의 박람회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016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가 승인하고 (재)전라남도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여 개최되었다.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출입구를 들어서면 우리나라 염색체험의 처음을 열었던 쪽빛염색을 주제로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전수천 작가의 하늘빛을 머금은색 쪽빛으로 세상을 물들이다는 의미를 담은 쪽빛바다길이 자리잡고 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쪽빛바다길 중심에는 사람과 자연과 환경 그리고 우주에 존재하는 것들과의 소통을 통해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인다는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의 세계관을 담은 전수천작가의 날숨(생명의 큐브) 이라는 작품이 자리잡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쪽빛바다길이 끝나는 지점에 나오는 브릿지인 ‘빛과 바람의 울림길’은 왕골과 천연염색천 풍경과 자연의 바람의 하모니를 담은 조형물로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의 주제관을 축약하여 보여주는 공간이다.

 

빛과바람의 울림길을 지나 전남농업기술원 정문을 들어서면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조형물 뒤에 자리잡은 친환경 이미지로 디자인된 주제공연장 퍼팻트가든 뮤지컬 공연장 하늘정원 무대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가 펼쳐지는 메인 행사장인 전남농업기술원 본관을 중심으로 1관 천연염색관, 2관자연자원관, 3관키즈산업관, 4관미래산업관, 5관디자인스쿨관, 6관라이프투게더, 7관남도관 등 7개의 주제관이 자리잡고 있다.

 

주제관인 제1관 천연염색관은 인류와 함께 해온 가장 전통적인 친환경디자인산업인 ‘천연염색’을 주제로 전관채 국가무형문화재제115호 염색장과 윤대중 전수교육조교의 작품을 빛과 입체영상기법으로 천연염색을 경험하는 예술체험형 공간이다.

 

제2관인 자연자원관은 장흥 편백나무, 신안 천일염 진도 진돗개 등 전라남도 18개 시군의 친환경 대표특산물을 나무구와 특산품 설명패널을 활용해 천혜의 전남이 가지고 있는 자연자원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제3관 키즈산업관은 어린이와 학부모의 관심이 집중되는 공간으로 10세 어린이의 시각으로 문화콘텐측산업의 친환경디자인 메시지는 전달하는 곳으로 뽀로로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환경체험공간이다.

 

제4관 미래산업관은 자연에서 배우는 친환경디자인으로 풍부한 자연자원을 활용한 전남의 신성장동력산업인 바이오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등 환경과 인간이 공존할수 있는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한다.

제5관 디자인스쿨은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장을 찾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수 있는 체험놀이공간으로 국내 대표 친환경재생종이 놀이 프로그램으로 오감만족의 체험과 학습을 만족시켜준다.

제6관 라이프투게더관은 국내외 우수 친환경 디자인제품과 전남의 신소재디자인상품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으로 업사이클디자인, 제로디자인, 넛지디자인, 멀티디자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자인상품이 눈길을 끈다.

제7관 남도관은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를 개최하는 전라남도의 역사와 미래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남도의 뜨거운 열정과 친환경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맞이할 이시대 청년들의 모습을 서클비전으로 만나게 된다.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에서는 국제학술회의로 친환경디자인 국제심포지엄과 2016친환경건축디자인국제심포지엄가 진행되고 국내학술회의로 한국친환경디자인협의회 창립총회 등 5건의 행사가 이어진다.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주제관이 있는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체험존으로 이동하는 연결다리인 육교바닥에는 친환경 트릭아트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오른편에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수 있는 체험공간과 샐러드뷰페식당과 꼬막비빔밥등 전남의 특산품의 차려내는 관람객식당과, 휴게소 매점 등의 편의 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체험관 나무공방체험으로는 시계만들기체험, 우드스피커체험, 책꽃이 서랍함체험, 모니터바침대체험, 케빈탑 수납장 체험, 헌팅 트로피체험, 접이식캠핑테이블체험이 진행된다.

천연염색체험장에서는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의 메인 주제인 쪽빛체험을 활용한 손수건제작체험, 티셔츠체험, 스카프체험등을 할수 있는데 바람에 날리는 쪽빛염색체험이 아이들을 들뜨게 만든다.

요즘 뜨는 핫아이템인 하늘을 날아다니는 모형비행기인 드론체험장에서는 미니드론, 소형드론, 중형드론, 대형드론 등 다양한 드론을 만날 수 있다.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권 일반-10,000원 / 청소년-7,000원 / 어린이5,000원

무료입장: 국가유공자(본인), 장애인1~3급, 만6세이하어린이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교통편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가 열리는 전남농업기술원과 KTX가 운행하는 광주송정역까지는 아침8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전라남도 나주 여행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장- 전남농업기술원

전남 나주시 산포면 세남로 1508

대표전화 061-339-1800 ~ 1801

 

 

“상기 포스팅은 세계 최초로 열리는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초청한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