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노레일 타고 떠나는 대구여행 대구도시철도 3호선 서문시장역 대구맛집 서문시장 먹거리타운 몬나니 떡볶이

경상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6. 2. 18. 15:46

본문

728x90

모노레일 타고 떠나는 대구여행 대구도시철도 3호선 서문시장역 대구맛집 서문시장 먹거리타운 몬나니 떡볶이

대구도시철도가 1호선 2호선에 이어 2015년 4월 23일 전국 최초로 지상 평균 11m 높이에 건설된 모노레일 형태의 3호선이 개통되어 대구시민들의 발이 되고 관광지를 이어주는 새로운 여행코스가 개발되고 있다.

 

 

모노레일로 운영되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은 대구 북구 동호동에서 수성구 범물동으로 이어지는 23.95㎞구간이 개통되었는데 구도심을 활성화하는 기폭제가 되고 있고 대구를 찾는 여행자들의 발빠르고 편한 교통수단이 되어 주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은 23.95㎞구간에 2곳의 차량기지와 30곳의 정거장이 설치되어 49분의 시간으로 주파하기에 승용차나 렌트카을 이용하지 않아도 대구의 주요 관광지를 쉽게 찾아갈수 있어서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은 모노레일은 운영하기 위하여 지상 최고 높이는 14m 정도 되고 교각은 692개가 설치되어 도시의 스카이라인은 바꾸어 놓았는데 도로에서 올려다 보면 하늘 위를 스쳐지나가는 모노레일이 눈길을 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에서 눈길을 끄는 역은 대구의 특별한 생산품중 하나 세계 4대 안경생산국의 요람인 안경공장과 대구안경산업협동조합이 자리잡고 있는 노원동3가에 자리잡은 만평역으로 대구안경산업을 표현하는듯 모노레일 들어가는 입구가 안경형태로 건축되어 있다.

만평역이 자리잡고 있는 노원동3가 3공단을 중심으로 국내 안경테 제조업체의 83%인 570여 업체가 밀집되어 있어 이탈리아 벨루노, 일본 후쿠이, 중국 웬조우와 함께 세계 4대 안경생산지역으로 손꼽힌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중심에 자리잡은 서문시장은 대구읍성 북문밖에 조선 중종과 명종 때 5일장이 열리다가 임진왜란 이후 인교동 근처로 옮겨 조선말기에는 전국 3대 향시로 자리잡은 전통시장으로 영남지방 상업의 중심지로 전국 최대의 의류와 포목 도매시장 이었다.

서문시장은 1919년 3·1운동 정신이 전국으로 퍼져나가던 시기에 대구지방에서 일어난 만세운동을 서문시장 장꾼들이 주도 할 정도로 상권과 애국정신이 살아 있던 곳이었으나 1970년대 이후 급속한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지방 중도매 소매 시장으로 변모해가고 있다.

 

서문시장은 동산병원앞 서문시장역앞에 자리잡은 동2문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의 입구가 자리잡고 있고 아진상가, 동산상가, 건해산물상가, 1지구상가, 2지구상가, 3지구상가, 4지구상가, 5지구상가 와 주차빌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와 전통이 이어오고 있는 서문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전해오는데 40년 전통을 이어고 있는 미성당 납작만두 대신점을 비롯하여 콩나물오뎅, 냄비우동, 우무, 팥죽, 국수, 먹거리타운의 몬나니떡볶이, 삼각만두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쇼핑객들을 반긴다.

 

서문시장 지하 먹거리타운 지하에 자리잡은 몬나니떡볶이는 2010년 대구광역시 달서종합시장에서 시작된 특별한 떡볶이카페 몬스푸드 몬나니떡볶이 본점으로 무와 다시마로 우려낸 육수에 볶아내는 순대떡볶이와 삼각만두가 눈길을 끈다.

 

대구광역시 여행지

대구도시철도 3호선 - 서문시장역

대구광역시 중구 대신동 115-1

전화번호 053-327-1669

 

대구광역시 1박 2일 여행코스

동대구역 → 김광석길/방천시장 → 중식 → 향촌문화관/대구문학관 → 서문시장 → 남산동 가톨릭타운 → 동성로 → 석식 → 시내소재 숙박

조식 → 가창찐빵거리 → 모노레일(수성못역→만평역) → 옻골마을 → 중식(돼지갈비찜) → DTC섬유박물관 → 동대구역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기 포스팅은 대구광역시청, 대구컨벤션뷰로 초청으로 대구 대표 관광지 홍보를 통한 개별관광객 유치 증대 및 한국관광 100선 선정지 홍보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