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섬진강 옥정호반을 화사하게 수놓은 벚꽃 전북 임실여행 옥정호 국사봉전망대 벚꽃길

전라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6. 4. 20. 23:24

본문

728x90

섬진강 옥정호반을 화사하게 수놓은 벚꽃 전북 임실여행 옥정호 국사봉전망대 벚꽃길

옥정호는 전북 진안 팔공산에서 발원하여 서해바다를 흘러내려가는 섬진강을 가로막는 섬진강댐이 세워지면서 임실군 옥정리와 용수리를 품은 거대한 호수로 운암호, 옥정호, 섬진호 라고 3가지 이름으로 불린다.

옥정호가 조성되면서 운암대교를 건너 국사봉을 가는 10km구간에 벚꽃나무를 심었는데 세월이 흘러가면서 해마다 봄이 오면 벚꽃이 터널을 만들어 아름다운 가로수길이 되어 드라이브코스로 손꼽히고 있다.

 

옥정호는 유역면적 763㎢, 만수면적 25.5㎢, 총 저수량 4억3,000만 톤에 달하는 거대한 인공호수로 운암대교에서 국사봉 양요봉 망향탑으로 이어지는 길가에 벚꽃이 가로수로 조성되어 사람들을 반긴다.

 

섬진강댐은 노령산맥이 흘러내리는 임실군 운암면 옥정리에 조성되어 정읍시 칠보로 물길을 돌려 계화도와 호남평야를 농업용수를 대면서 물 낙차를 이용한 수력발전을 하는 목적댐이다.

 

섬진강의 물길이 모여 옥정호가 되면서 육지속의 섬인 황토섬, 붕어섬 들이 자연적으로 생기게 되었는데 국사봉에서 내려다보는 붕어섬 모습에 반한 사진가들의 출사 장소로도 유명하다.

 

옥정호 중심에 금방이라도 물속으로 들어갈듯 떠있는 붕어섬을 내려다보는 최고의 전망대로 손꼽히는 국사봉전망대는 벚꽃드라이브코스와 일출출사지로 아름다운 사진을 찍은 명소로 손꼽힌다.

 

임실군 운암면 입석리에 자리잡은 국사봉은 해발 475m의 작은 산이지만 붕어섬 전망대로 손꼽히는 관광명소로 햇빛과 구름 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라북도 임실군 여행지

옥정호- 운암대교-국사봉전망대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2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