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꽃이 활짝 경기도 용인여행 한택식물원 20여만평에 형형색색 야생화 꽃구경 수생식물원 용인관광

경기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6. 6. 6. 21:16

본문

728x90

여름꽃이 활짝 경기도 용인여행 한택식물원 20여만평에 형형색색 야생화 꽃구경 수생식물원 용인관광

한택식물원은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및 외래종을 포함하여 9,700여종 1,000여만 본의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식물원 으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 비봉산 자락 20여만평의 부지에 1979년에 자리를 잡았다.

우리 자생식물 2,400여종을 비롯하여 총 9,700여종을 확보하고 있으며 향후 10,000종 이상의 식물종을 확보 할 예정인 한택식물원은 비봉산 자락의 서향에 위치해 양지와 음지, 계곡 습지대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종의 자생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한택식물원은 사계정원, 허브&식충식물원, 어린이정원, 아이리스정원, 원추리원, 자연생태원, 비봉산식물원, 무궁화원, 월가든, 암석원, 관목원, 숙군초원 등 35개의 정원으로 조성되었다.

 

한택식물원 정문 맞은편 수생식물원 표지판이 세워진 나무숲길로 난 나무데크를 따라 걸어가면 벼를 심던 논에 조성된 수생식물원인 150미터 가량 길게 뻗은 연못에 다양한 수생식물이 화려한 꽃을 피워내고 있다

 

한택식물원 수생식물원은 2,200평 규모로 100개의 작은 연못이 조성되었는데 연 30여품종, 수련 45품종, 수생 아이리스 45품종 과 100여종의 수생 식물들과 법정보호식물인 삼백초 군락지가 조성되었다.

수생식물원에는 5월 단오 즈음에 피어나는 꽃창포 군락, 다양한 수련꽃이 피어나고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8월에는 연꽃 이 피고 10월이면 가을 단풍나무 아래 분위기 있는 산책로가 된다.

 

한택식물원 정원으로 들어서면 ‘가지가 층을 이루어 층층나무’, ‘가지마다 실을 풀어 놓은 듯 실화백’, 이 맑은 향은 어디에서 왔을까 향나무‘, 등 나무 설명과 함께 다양한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반긴다.

식물, 인간, 환경과의 공존이라는 주제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조성된 한택식물원 어린이정원은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놀고 즐기고 배우며 식물과 친구가 될 수 있는 공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고 서양에서는 건강을 챙겨주는 다양한 재료로 사용되는 허브식물원에는 로즈마리, 페파민트, 라벤다, 민트를 비롯한 다양한 허브식물이 눈길을 끈다.

 

한택식물원을 조성한 이택주 원장은 사회에 대한 환원의 취지로 2001년 한택식물원을 재단법인 한택식물원으로 변환하였고 2002년에는 자생식물 보전지역, 수목원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국가 지정 식물원으로 지정되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한택식물원을 다 돌아보고 나오는 출구로에 자리잡은 입구 왼편 가든센타 1층에 자리잡은 허브샵&기념품매장에는 허브비누, 허브화장품 등 허브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어서 허브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해볼 수 있다.

한택식물원 시설 현황

ㆍ재배 및 연구시설 : 재배온실 8개동, 연구소 1동

ㆍ관리시설 : 직원숙소 1동, 관리사 1동, 창고 2동

ㆍ전시시설 : 35개 테마정원(유리온실 3동)

ㆍ편의시설 : 야외공연장, 쉼터, 식당/카페/기념품샵 등

한택식물원 개장시간안내

- 관람시간 : 오전 9시 ~ 일몰시

- 매표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계절에 따라 변동가능)

- 휴원 : 연중무휴

- 관람소요시간 : 평균 1시간 30분

한택식물원 관람유의사항

- 정문 및 입장권에 게시된 관람요령을 주의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식물원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라며, 궁긍한 사항은 안내원에게 문의 바랍니다.

- 관람지역 이외의 출입제한 지역에는 출입을 금합니다. 식물이 식재된 곳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 식물을 보호하며 설치된 시설물들은 내 것 같이 아낍시다.

- 어린이를 포함한 노약자에게 우선적으로 양보하는 미덕을 보입시다.

- 기타 식물원 보호, 관리에 필요한 일들에 앞장섭시다.

한택식물원 입장요금표

어른(19세 이상~65세 미만) - 8,500원

청소년(13세 이상~19세 미만) - 6,000원

어린이(3세 이상~13세 미만) - 5,000원

※ 인근주민 및 용인시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이 있어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신분증 제시자 1인 1매 혜택)

경기도 용인시 여행지

한택식물원

새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15

옛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 365

전 화: 031-333-3558

 

여행의정답 용인 1박 2일 추천여행코스

심곡서원 - 한국등잔박물관 - 중식 - 용인자연휴양림 - 농도원목장 - 용인문화유적전시관 - 석식 - 숙박 및 자유시간 - 조식 - 한택식물원 - 예아리박물관 - 중- 중앙시장(장날 5일/10일/15일/20일/25일/30일))식 - 한국민속촌

“상기 포스팅은 여행의情답 투어용인 문화 관광 농촌관광 농특산물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용인시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