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한옥마을에서 출발하는 청정 임실힐링여행 전주 임실시티투어 임실치즈테마파크 섬진강 구담마을 진뫼마을 임실관광

전라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6. 7. 26. 20:09

본문

728x90

전주한옥마을에서 출발하는 청정 임실힐링여행 전주 임실시티투어 임실치즈테마파크 섬진강 구담마을 진뫼마을 임실관광

임실치즈테마파크 섬진강 구담마을 진뫼마을을 돌아보는 전주한옥마을에서 출발하는 청정 임실힐링여행인 임실시티투어가 임실군이 후원하고 남북여행이 운행하여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2회에 걸쳐서 진행되고 있다.

전주한옥마을 르위호텔앞에서 출발하는 전주-임실시티투어는 성인 7,000원 아동(경로) 6,000원으로 임실치즈 판매장 유제품구입시 10% 할인, 김용택 시문학관에서 시인과 함께 시낭송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임실시티투어 첫 번째 코스인 임실N치즈 대한민국 치즈산업 메카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치즈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고 임실치즈체험을 하고 치즈생산품을 맛볼수 있는 임실치즈의 대표 체험 장소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임실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 치즈체험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스위스 아펜젤러를 모델로 축구장 19개 넓이의 드넓은 초원 위에 2004년부터 8년간의 시간에 걸쳐서 조성되었다.

 

임실치즈테마파크에는 홍보관과 식당을 겸하는 치즈캐슬을 중심으로 치즈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진행되는 체험장, 유가공공장, 치즈과학연구소, 특산물 판매장등이 자리잡고 있다

 

유럽풍의 건물로 해외여행을 온것같은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임실치즈테마파크 중심건물 치즈캐슬은 신동엽 감독이 연출하고 임창정, 최다니엘, 임은경, 장광 등이 출연한 영화 치외법권에서 극락교 총단으로 나와서 눈길을 끌었다.

치즈캐슬 2층에 자리잡은 홍보관에는 임실치즈가 탄생하기까지의 치즈 역사, 유가공공장에서는 치즈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익히는 직접 눈으로 배우는 견학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치즈캐슬 1층에 자리잡은 레스토랑에서는 임실치즈를 넣어서 조리하는 치즈커틀릿, 치즈스파게티, 골드포테이토피자, 스페셜골드피자, 한우프리미엄피자 등의 메뉴를 맛볼수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체험관에서는 청정 원유로 순수 자연주의 임실치즈를 만드는 과정을 배우는 임실치즈만들기 체험과 지역농산물로 토핑한 스페셜 골드 쌀피자 만들기, 유럽정통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임실N치즈 판매장에서는 임실지역에서 생산되는 꽉치즈, 스트링치즈, 구워먹는 치즈, 허브가우다치즈, 고다치즈, 모짜렐라치즈, 체다슬라이스치즈, 할루미치즈, 벨라유 슬라이스치즈 등 다양한 치즈들과 다양한 요구르트 치즈아이스크림 들이 진열 판매되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어린이들을 위해 ‘온가족이 함께하는 임실치즈 스탬프투어를 진행하고 있어서 임실N치즈 판매장을 시작으로 6군데에 장소에서 스탬프를 찍어오면 된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 스탬프투어 장소는 임실N치즈 판매장 - 치즈캐슬 - 치즈체험관 - 치즈홍보탑 - 플레이랜드 - 포토존 등 6곳의 스탬프를 찍어 오면 임실N치즈 판매장에서 2,000원 상당의 치즈나 요구르트가 상품으로 주어진다.

 

임실시티투어 2번째 장소인 구담마을은 섬진강이 휘돌아가 암담울 이라고 불리다가 자라가 많이 서식한다는 이야기와 아홉 개의 소가 있어서 구담마을이라고 불리고 있는데 언덕에서 내려다 보이는 섬진강의 모습이 절경이다.

섬진강 구담마을은 조선 숙종 시절인 1680년경 해주 오씨가 이곳에서 정착하면서 마을이 이루어 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1998년에 영화 ‘아름다운 시절’촬영지로 등장하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광모 감독이 촬영하고 이인, 안성기, 송옥숙 등이 출연한 영화‘아름다운 시절’은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칸느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되고 동경영화제 대상을 수상하면서 그 진가를 인정받았다.

구담마을 언덕빼기 섬진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구담정 이라는 정자가 세워진 느티나무가 우거진 숲 중앙에 한국영상자료원과 전북 임실군에서 세운 ‘아름다운 시절’촬영장소 표지판이 이를 알려준다.

임실시티투어 3번째 장소인 구담마을에서 천담마을을 지나 나오는 진뫼마을은 섬진강을 주제로 한 수많은 시를 써서 섬진강시인 이라고 불리는 김용택 시인이 태어나서 자란 마을로 진뫼마을앞에 김용택 시인이 심었다는 느티나무가 세워져 오가는 이들의 쉼터가 되어주고 있다.

‘강 같은 세월’- 김용택시인

꽃이 핍니다

꽃이 집니다

꽃피고 지는곳

강물입니다

강같은 내 세월이었지요

 

섬진강 자락 진뫼마을에서 나고 자란 김용택시인은 섬진강 인근에서 교편을 잡고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섬진강을 노래하다가 나고 자란 생가 바로 옆에 서실과 강의실을 겸하는 서재를 짓고 섬진강길을 오가는 사람들을 반기고 있다.

섬진강을 주제로 시를 짓던 김용택 시인은 고향으로 돌아와 사람들과 교류를 하면서 집뒤에 돌담길과 꽃길을 조성하다가 바위길과 서재앞에 작은 석간수에 돌울타리에 핀 돌이끼에 또다른 시상에 잠기곤 한다.

임실시티투어 마지막 코스인 섬진강댐 물문화관(옥정호물문화관)은 섬진강댐 준공 50주년을 맞이하여 2015년 7월 23일 임실군 운암면 운종리 운암대교 남쪽 옥정호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위에 개관한 시설로 섬진강댐의 역사적 의미와 상징성, 옥정호의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공간이다.

전라북도 임실군 여행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전라북도 임실군 성수면 도인리 704-1

전화 : 063-643-2300, 063-643-3400

 

 

임실군 1박 2일 여행코스

사선대/운서정 - 중식 - 성수산자연휴양림/상이암 - 오수의견관광지(캠핑장, 원동산, 김개인생가)/이웅재고가 - 석식 - 숙박

조식- 치즈테마파크/치즈마을 섬진강길 구담마을→진뫼마을 - 옥정호물안개길 - 국사봉전망대 - 망향의동산/양요정

“상기 포스팅은 전북 임실 문화 관광지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전라북도 임실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