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 장흥여행 서울에서 정남쪽에 자리잡은 남해바다를 내려다 보는 정남진전망대 어울림 율려 장흥관광

전라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6. 8. 10. 00:03

본문

728x90

전남 장흥여행 서울에서 정남쪽에 자리잡은 남해바다를 내려다 보는 정남진전망대 어울림 율려 장흥관광

탐진강에서 정남진 장흥물축제가 펼쳐지고 남해바다에서는 키조개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이 잡히는 우리나라 남단에 자리잡고 있는 장흥에는 정동진 과 대비되는 정남진이 자리잡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서울에 있는 조선시대 궁궐인 경복궁의 정문인 광화문을 기점으로 위도상 정동쪽에 자리잡은 지역이 정동진이라면 경도상 정남쪽에 자리잡은 지역이 정남진전망대가 자리잡고 있는 지역이다

장흥군에서 정남진을 기념하는 의미와 관광자원 개발을 위하여 세운 정남진 전망대는 관산리 삼산리 남해바다를 내려다보는 언덕 우산도 관광지구에 해수면에서 106.9m 전망대 높이 45.9m로 세워졌다.

정남진 전망대는 메인건물과 전망탑을 구성되어 있는데 메인건물은 바다를 항해하는 황포돛대를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었고 원형으로 조성된 전망대 상부는 태양을 하부는 구름을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정남진전망대는 11층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는데 올라갈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내려오면서 북카페, 문학영화관, 추억여행관, 축제관, 장흥이야기관, 푸드홍보관, 트릭아트와 포토존 등을 보면서 걸어내려오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정남진전망대 입구에 자리잡은 원형의 분수대에는 파란색과 붉은색으로 구분된 우리나라 지도가 디자인된 통일광장이 자리잡고 있고 정남진전망대 오른편에는 율려가 자리잡고 있다.

정남진전망대에서 남해바다를 내려다보면 꼬막이 많이 나기로 유명한 득량만 일대와 고흥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금일도 등 수많은 섬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정남진전망대에서 육지쪽인 서쪽을 바라보면 수동저수지 너머로 천관산문학관이 자리잡고 있는 장흥의 명산으로 손꼽히는 천관산이 병풍처럼 서있는 모습이 장관이다.

정남진전망대 들어가는 입구 왼편에는 안중근의사 동상이 모셔져 있는 이유는 장흥군 유림인사였던 안홍천씨가 민족의 영웅인 안중근의사를 제사 지내는 곳이 없다는 것을 안타까워 하면서 1955년에 안중근의사의 위패를 모셔와 장흥 해동사에서 제향을 지내고 있기 때문이다.

정남진전망대 맞은편에는 어울림의 시작 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지름 7m 높이 7m 두께 1m의 율려 라고 명명된 상징조형물이 자리잡고 있어서 정남진전망대의 돋보이게 하고 있다.

정남진전망대 상징조형물인 율려는 정남진의 방향과 의미를 담고 있는 조형물로 원형은 태국을 품고 바다와 하늘 땅을 의미하고 율려 안쪽에는 전세계 어린이들이 어울리는 모습의 조각상들로 구성되어 있다.

 

정남진전망대 입구 광장에는 십이간지를 의미하는 12가지 동물들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어서 자신의 나이와 띠에 맞추어 열쇠를 걸어두고 소원을 기원하는 조형물이 자리잡고 있다.

정남진전망대 운영

- 개관시간 : 매주 화요일 ~ 일요일

· 하절기(3월~10월) : 09:00 ~ 20:00 -

동절기(11월 ~ 2월) : 09:00 ~ 19: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날, 정부에서 지정하는 공휴일의 다음날,

정남진장흥물축제 여행일정

정남진장흥물축제 - 탐진강,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석식,

조식, 정남진전망대, 소등섬, 중식, 가지산 보림사,

전남 장흥군 여행지

정남진 전망대

주소 전남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해안로 242-58 (삼산리 1544-9)

전화번호 061-867-0399

 

“상기 포스팅은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홍보 및 장흥군 문화 관광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장흥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