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도대교가 내려다 보이는 진도맛집 통나무집 매실액기스 돌게장백반 울금수육 진도관광

맛집멋집-전라도

by 마패여행 2016. 12. 20. 22:50

본문

728x90

진도대교가 내려다 보이는 진도맛집 통나무집 매실액기스 돌게장백반 울금수육 진도관광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명량해전으로 유명한 울돌목 위로 놓여진 진도대교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자리잡은 통나무집은 진도바다에서 잡히는 돌게장백반으로 유명한 집이다.

통나무집에서는 진도바다에서 잡힌 돌게들을 위한하는 섬항 위판장에서 돌게를 구입하여 해남 매실로 담은 매실액기스와 청양고추씨를 비롯한 비법소스로 돌게장을 담아 백반 상차림을 차려낸다.

진특산물로 손꼽히던 진도구기자 진도대파에 이어 새롭게 떠오르는 진도울금이 손꼽히는데 통나무집에서는 울금을 넣어서 조리한 울금수육과 울금떡을 맛볼수 있어서 더욱 좋다.

 

해남군 문내면 학동리에서 울돌목에 놓여진 진도대교를 건너 18번 국도를 따라 진도읍내방향으로 2~3백미터를 가다보면 오른쪽에 이층으로 된 통나무횟집이 보인다.

통나무집에서 돌게장백반을 주문을 하면 돌게장과 함께 바다에서 나는 톳무침, 김무침, 생선조림, 꼬막무침, 젓갈 등 13가지 다양한 반찬이 차려진다.

꽃게보다는 두꺼운 껍질이 특색인 돌게속을 발라먹으면 돌게장껍질의 질감과 고소하고 입안에 감기는 돌게의 속살에 구수한 된장국이 진도여행길을 즐겁게 해준다.

 

식사를 할때 나오는 식사라는 진도군에서 요식업체에 나누어진 그릇으로 "딱 먹을 만큼 담아드세요" 라는 글귀가 적혀 있어서 음식낭비에 대한 생각을 한번쯤 갖게 해준다.

통나무집 운영

오픈시간 : 9시30분· 21시30분~22

휴일 : 연중무휴

주차 : 10대

좌석 : 140석

진도 추천 여행코스

진도대교(명량대첩지) → 녹진전망대 → 진도개 묘기장 → 진도 토요민속여행 상설공연관람 → 운림산방, 역사유물전시관 → 신비의 바닷길 → 남도석성 → 세방낙조 → 진도대교(출발)

 

전라남도 진도군 맛집

통나무집 - 돌게장백반 9,000

연락처 : 061-542-6464

주소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진도대로8459-18

 

 

“상기 포스팅은 꿈과 낭만이 있는 예술의고장 보배섬 진도군 문화 관광 맛집을 알리기 위하여 전남 진도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