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선 여행 정선알파인경기장 존치를 염원하는 소리없는 외침

강원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20. 12. 7. 19:28

본문

728x90

 

 

강원도 정선군 2018동계올림픽 무대였던 정선 가리왕산 정선알파인경기장 곤돌라 존치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 복원과 관광활성화를 연계하는 프로젝트 추진를 위해 결성된 정선가리왕산SNS원정대에 선발되어 정선을 찾았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알파인 스키 경기 중 정선 알파인 경기장에서는 스피드 종목인 활강, 슈퍼대회전, 복합 종목이 진행되었고 장애인 알파인 스키와 장애인 스노보드는 모두 정선 알파인 경기장에서 개최되어 곤돌라가 쉬레없이 오고가면서 선수들을 실어 날랐었다.

 

 

그러난 2018동계올림픽이 끝난지 2년이 되어가는 최근 정선가리왕산알파인경기장을 오고가던 곤돌라는 멈춰서 있었고 곤돌라 의자위에는 새똥이 떨어져 있어서 세월의 무색함을 느끼게 해준다.

 

 

알파인 스키의 스피드 종목을 소화하기 위해 최적의 위치로 선정된 정선 알파인 경기장은 신설한 경기장이었지만 올림픽경기가 끝난후 개점휴업상태가 되었고 곤돌라가 설치된 입구에는 정선군민들이 존치를 염원하는 프랜카드가 소리없는 외침으로 둘러싸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정선알파인경기장철거반대범국민투쟁위원회에서 내건 곤돌라 철거는 재해증폭 행위이다’, 알파인경기장 곤돋라 정선군민이 사수한다‘, 라는 플랜카드와 북평면번영회에서 내건 기대했던 동계올림픽 남은건 생존권 투쟁, 고한음번영회에서 내건 곤돌라 철거는 재패증폭 행위이다가 눈길을 끈다.

 

 

그 다음으로 이어서 정선알파인경기장철거반대범국민투쟁위원회에서 정부는 알파인 경기장 곤돌라 존치 즉각 수용하라남면번영회에서 정선 알파인 경기장 철거반대북평면 번영회에서 환경부, 산림청은 정선군민 합리적 주장을 즉각 수용하라라는 프랜카드를 내걸었다.

 

 

북평면번영회에서는 지역경제 대안없는 경기장 복구 결사반대’, 남면번영회에서는 알파인경기장 곤돌라 정선군민이 사수한다’, 고항읍번영회에서는 정부는 알파인경기장 곤돌라 존치 즉각 수용하라’, 신동읍번영회에서는 환경부, 산림청은 정선군민 합리적 주장을 즉각 수용하라라는 플랜카드를 내걸었다.

 

 

정선알파인경기장철거반대범국민투쟁위원회의에서 정선군민의 합리적 주장을 즉각 수용하라’, 정선읍번영회에서 정선군민은 알피안경기장의 합리적 존치를 요구한다’, 사북읍 번영회에서는 정부는 곤돌라 존치 즉각 수용하라’, 임계면번영

회에서는 정선군민은 알파인 경기장의 합리적 존치를 요구한다라는 주장을 내걸었다.

 

 

정선읍번영회에서는 일방적인 지역 희생 강요가 청아대의 지침인가화암면번영회에서는 정선 알파인경기장 정선군민이 사수한다’, ‘복원이란 명분으로 가리왕산 산림 피해를 더는 볼수 없다’, 임계면번영회에서는 기대했던 동계올림픽, 남은건 생존권 투쟁이라는 주장을 내걸었다.

 

 

정선알파인 경기장을 오고가던 곤돌라가 멈춰서 있고 정선군민들의 소리없는 아우성이 내걸린 그앞에는 정선알파인경기장 본보로 사용했던 본부건물이 모든 간판을 걷어내고 열쇠를 잠긴채 묵묵히 서 있었다.

 

 

정선알파인 경기장 본 건물 유리 창문에는 코로나19로 출입통제 합니다라는 공지와 출입시 관리사무소에 방문 바랍니다 cctv작동중 무단침입시 고발초지 합니다라는 경고 공지가 눈길을 끈다.

 

 

정선알파인 경기장본부 건물 앞에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맞추어 영업을 시작하여 선수와 관광객의 숙식을 책입졌던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와 파인포레스트 정선알파인리조트가 정선알파인 경기장을 쓸쓸히 지켜서 있었다.

 

 

정선알피안경기장 본부 건물 바로 맞은편에 자리잡은 숙박시설인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는 마인드풀니스홀, 볼룸(305m², 92), 볼룸(449m², 133), 볼룸+(743m², 225), 세미나룸(58m², 18), 세미나룸(153m², 46), 세미나룸(83m², 25)을 갖추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정선알파인 경기장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어냈다.

 

 

All IN ONE RESORT로 운영되는 파인포레스트 정선알파인리조트도 슈페리어룸(전용면적 42m² 발코니 포함), 스위트룸(전용면적 82m²테라스 포함), 펜트하우스(전용면적 120m²테라스 포함)를 갖추고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하였습니다.

 

그러나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수많은 경기관계자와 참가 선수 들 관광객들이 오고가면서 수많은 행사와 사람들의 숙식을 책임졌던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와 파인포레스트 정선알파인리조트도 정선알파인 경기장의 존치를 염원하고 있으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2018동계올림픽 경기장

정선알파인경기장

강원 정선군 북평면중봉길 41-35 (북평면 숙암리 산 400번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