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통밥과 죽순우렁된장찌개가 어울어진 담양맛집 맛선

맛집멋집-전라도

by 마패여행 2009. 2. 4. 13:28

본문

728x90

담양맛집 <맛선> 대통밥정식 10,000원 

                전남 담양군 금성면 원율리 131-3  / 061-383-9393

대나무에 고장 담양에 가면 대나무와 관련된 요리를 내놓는 식당들이 많이 있지만 담양여행

을 다녀오면서 여러군데의 식당을 보면서 시설이나 내용이 뭔가 아쉽다는 생각을가졌었었다.

그러나 맛선은 건물모양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으면서 대통밥과 어울어진

반찬들도 담양의 색깔을 담으면서도 정성을 들인 음식 맛도 좋고색다른 특색이 있는 식당이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맛선식당에 들어서 주문을 하고나니 입가심을 위해 찐고구마를 가져다

주었다. 마침 출출하던차에 작은 고구마 몇개는 시장기를 면해주는 즐거움을주었다.

고구마을 먹으면서 현대식으로 잘꾸면진 실내를둘러보고 있으려니 푸짐하면서도 정갈한 대통밥

정식이 상에 차려졌다.

대나무의 정기를 듬뿍머금은 대통밥에는 밤과 콩들이 자리를 잡고있어 입맛을 잡아당겼다

대통밥을 한숟갈먹고 더운김이 나는 된장찌개에 수저를 넣어 한숟가락 떠보니 우렁이와 죽순이

눈을 즐겁게 한다.

대나무의 고장답게 된장찌개에 죽순을 넣고 거기에 대해 우렁을 넣었으니 이보다 영양가 있고

입맛을 끌어당기는 된장찌개를 만날수 있을까 싶어진다.

그리고 입맛을 당기는 또다른 반찬들은 양념게장하고 꽁치조림이다. 대나무와 어울어진 바다

음식들은 맛선의 대통밥 정식에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담양군이 선정한 맛집 베스트 10에 선정되었다는 맛선은 금성산성과 담양온천리조트 가는길에

위치해 산성여행이나 온천여행후 들리면 또다른 즐거움을 만끽할수 있는곳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