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산 홍게 간장게장이 기다려지는 흑돼지 전문점 제주도맛집 돌집식당

맛집멋집-제주도

by 마패여행 2011. 2. 5. 17:28

본문

728x90

제주도산 홍게 간장게장이 기다려지는 흑돼지 전문점 제주도맛집 돌집식당

구제역으로 육지지역이 비상사태 수준의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즈음 청정 제주도로 여행을 가서 일부러 찾아간 집이 청정제주도의 흑도야지인 한라산 청정 명품 흑돼지인 돈도새기 구이와 제주도산 홍게 간장게장을 먹을 수 있는 돌집식당이었다.

 

 

돈도새기PORK는 제주도 청정지역의 농장에서 깨끗한 물, 맑은 공기로 사육된 뛰어난 육질의 신선한 청정 돈육으로 위생관리 속에서 가공한 엄선된 명품 흑돼지이다.

 

 

제주도에서 나는 흑돼지 고기는 지방은 적고 다른 영양소는 더많아 담백하고 고소하고, 쫄깃하다. 그리고 근섬유가 타 품종에 비해 섬세하여 독특한 식감을 느끼게 해준다.

 

 

성읍문화마을 돌표지석이 세워진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는 돌집식당의 문을 열고 들어서니 따듯한 난로에서 불이 피워져 훈훈한 실내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서 일단 기분이 좋아진다.

 

 

돌집식당에 자리를 잡고 앉아 흑돼지 오겹살+목살+항정살+가브리살이 함께 나오는 흑돼지 모듬 중자를 주문하니 잠시후 불판과 함께 신선해 보이는 흑돼지모듬이 탁자위에 세팅되어지는 순간에 불판에 고기를 올려 놓기가 바빴다

 

 

제주도의 일반 흑돼지구이집에서는 고기 소스로 멸치젓이 올라오는데 돌집식당은 된장소스가 올라와 여기에 잘익은 고기를 한점 찍어서 깻잎과 배추위에 올려놓고 먹으면 된장의 구수함과 흑돼지의 쫄깃함 배추의 아삭함이 어울려 독특하면서 맛깔스런 식감이 온 입에 가득 참이 느껴진다.

 

 

흑돼지구이를 맛있게 먹고 나서 후식을 먹을때 쯤 나오는 제주도에서 나는 홍게로 담근 간장게장은 이집의 트레이드마크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는 반찬이다.

 

 

서해바다에서 나는 꽃게와 남해바다에서 나는 돌게 중간형태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제주도 홍게는 그맛도 꽃게와 돌게의 맛을 섞어 놓은 듯 그맛이 좋아서 손님들의 추가 요청이 빗발치는듯 간장게장 리필은 안된다는 안내판을 벽에 붙여 놓을 정도이다.

 

 

그리고 후식으로 먹을 수 메뉴중에 이집의 색다른 메뉴 중의 하나인 들깨 수제비는 고소하면서도 독특한 들깨 향과 수제비가 어울어져 추운겨울에 입맛을 돋워주면서 흑돼지구이를 먹은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면서 온몸이 훈훈해지는 일석3조의 즐거움을 전해준다.

 

 

 

제주도 서귀포 성읍 맛집

[ 돌집식당 ] 흑돼지구이, 들깨수제비, 홍게간장게장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1624-3 / 064-787-3222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강경원(대화명: 마패)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블로고 [Daum] http://blog.daum.net/tourcodi = [Naver] http://blog.naver.com/faron

  @ 다음우수블로거 / @ 다음 공식 맛블로거 /
  @ 한국언론재단발행 (월간)신문과방송 선정 파워블로거 => http://blog.daum.net/tourcodi/8126733

  # 여행블로거기자단 단장: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tourbloger/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tourbloge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