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해바다 일몰이 아름다운 인천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과 큰무리 해수욕장

경기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1. 12. 12. 07:00

본문

728x90

서해바다 일몰이 아름다운 인천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과 큰무리 해수욕장

해마다 12월이 오면 저물어 가는 해를 바라보면서 한해의 일을 마무리 하고 새해를 맞이 하기위해서 서해 바다로 일몰을 보기 위하여 여행을 떠나는 것이 일년 여행의 마무리 행사로 하곤 했었다

금년에도 저물어 가는 석양을 보면서 일년을 마무리 하기 위해서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 색다르면서도 아름다운 일몰 추천여행지로 하나개해변의 일몰과 큰무리해변의 일몰장소 두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영종도와 간척사업으로 연결된 용유도 잠진도 선착장 앞바다에 자리잡은 무의도는 옛날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었다는 이야기와 안개가 많이 낀 날 어부들이 이 섬을 지나다 보면 섬이 마치 말을 탄 장군이 옷깃을 휘날리며 달리는 형상처럼 보인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한다.

 

잠진도 선착장에서 카훼리를 타고 무의도 선착장에서 내리면 왼쪽으로 차를 달려 편의점이 있는 삼거리에서 우회전에서 고개길을 올라가서 나오면 첫 번째 일몰장소인 실미도로 이어지는 큰무리 해수욕장이 나온다.

 

실미도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꼭 거쳐야 하는 큰무리해수욕장은 푸른 해송을 배경으로 깨끗한 백사장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어 바다와 숲의 정취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곳인데 실미도에 들어가서 일몰을 보는 것이 좋지만 물때가 맞지 않으면 섬에 갇힐수가 있기 때문에 이곳 큰무리해변에서 일몰을 보는것이 안전하고도 아늑하게 볼수가 있다.

 

썰물때면 신비의 바닷길이 열려 일반인의 접근을 허용하는 실미도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무의도 해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에서 배시간과 물때(밀물, 썰물시간)을 확인하고 썰물시간에 맞추어 찾아가야 한다.

 

하루에 두 번 썰물때면 큰무리해변에서 실미도를 들어가는 신비의 바다길이 열리고 그 길위로 징검다리가 놓여져 있어서 소풍을 가는 기분으로 실미도를 들어갈수 있다.

 

징검다리를 건너 왼쪽 해안가로 가다가 오른쪽 산기슭을 보면 영화 실미도 촬영현장을 알리는 표지판이 보인다.

이표지판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작은 언덕으로 난 오솔길을 산책하듯이 걸어가다보면 영화 실미도의 주무대가 되었다 실미도 해변이 나온다.

 

무의도 선착장에 도착하여 실미도로 접어드는 삼거리에서 직진해서 광명항 방향으로 달리다보면 하나개해수욕장 가는 표지판이 나온다.

 

표지판을 따라 하나개 해수욕장 입구에 도착하면 하나개 유원지라는 간판아래 무의도 영상단지라는 안내판이 눈길을 끈다

 

두 번째 일몰 장소인 하나개 해변은 무의도에서 가장 큰 갯벌이라는 뜻을 가진곳으로 1㎞길이의 해변에 밀가루처럼 입자가 고운 모래가 깔려있는데 칼잡이 오수정 옆으로 난 나무다리위에서 보는 하나개 해수욕장의 일몰은 작은 실개천이 바다로 흘러가는 모습과 어울어져 아름다운 영상을 만들어 내는 곳이라 강력 추천하고 싶은 일몰 장소이다.

 

하나개해수욕장은 권상우 (차송주), 최지우 (한정서), 신현준 (한태화), 김태희 (한유리), 이휘향 (태미라) 등이 출연하여 2003년 12월에 방영을 시작한 SBS 천국의 계단 과 2007년 7월에 방영을 시작한 SBS 칼잡이 오수정을 촬영한 드라마 촬영지이다

 

엄정화 (오수정), 오지호 (고만수), 강성진 (정우탁), 박다안 (육대순), 안선영 (이영애), 안용준 (최수혁) 등이 출연한 드라마인 칼잡이 오수정에서는 하나개해수욕장에 프로골퍼라는 배역을 맡은 오지호의 집세트를 만들어 칼잡이 오수정의 주무대가 되었던 곳이다.

 

그리고 2009년에 촬영했던 구준표(이민호), 금잔디(구혜선) 이 출연해 이민호를 스타덤에 올려놓은 꽃보다 남자에서 금잔디와 구준표가 재회하는 엔딩신을 촬영한곳이 하나개 해수욕장이다.

 

무의도를 가기위해서는 인천공항고속로도를 타고 영종대교를 넘어 영종도를 지나 신불ic를 나와 방파제위로 놓여진 도로를 타고 용유도 을왕리 해수욕장으로 가다보면 거잠포 삼거리에서 좌회전해서 들어가면 무의도와 실미도를 들어가는 도항선을 탈수 있는 잠진도선착장이 나온다.

 

잠진도 선착장에서 바로 마주보이는 섬이 바로 환상의 섬 무의도로 무릉1호와 5호가 30분 간격으로 시간표에 의해 왕복을 하는데 카훼리로 10분이 채 안되는 시간이면 무의도에 도착할수 있다.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 여행작가(도서출판 넥서스) -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길안내]

서울↔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영종대교↔신불IC(진출)↔해안도로↔잠진도선착장↔선박이용↔무의도선착장↔무의도↔실미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