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통령의맛집] 노무현대통령이 활어회와 참복탕을 먹었다는 서천맛집 해강회집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2. 2. 9. 05:30

본문

728x90

[대통령의맛집] 노무현대통령이 활어회와 참복탕을 먹었다는 서천맛집 해강회집

금강하구독에서 장항가는길에 군산하고 마주보는 금강변 하구둑 전망 좋은자리에 위치해 식당에서 금강하구에서 서해바다와 금강이 만나는 수려한 경관을 내려볼수 있는 식당이 바로 해강횟집이다

활어회와 복요리로 유명한 해강회집은 2006년 10월 29일 노무현대통령과 권양숙여사 내외분이 서천을 방문했을때 이곳에서 활어회와 참복탕을 먹어서 더욱 유명해진 식당이다.

 

노무현대통령내외가 드셨던것처럼 활어회와 참복탕을 먹었으면 좋겠지만 경제적인 부담이 커서 활어회와 매운탕을 먹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그래도 서해바다에서 나는 다양한 키조개, 멍게, 문어, 왕새우, 간장게장 등의 해산물과 광어회를 먹으면서 금강하구를 내려다 보는 기분은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인 여유와 식도락을 만끽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1300여년전 백제시대부터 빚어왔다는 서천 한산지역의 특산주인 한산소곡주 한잔은 활어회와 해산물의 맛을 배가시켜주었다.

찹쌀을 빚어 100일 동안 익힌다는 한산소곡주는 술 만드는 것을 배우던 며느리가 술맛을 보느라고 손가락으로 찍어 먹다보면 저도 모르게 취하여 앉은뱅이처럼 엉금엉금 기어다닌다고 하여 ‘앉은뱅이술’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 여행작가(도서출판 넥서스) - 강경원의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충청남도 서천맛집

해강회집 - 활어회

주소 충남 서천군 마서면 당선리 92-26번지 / 041-956-888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