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모라고도 불리는 최고의 여름보양식 장흥맛집 싱싱회마을 갯장어샤브샤브

맛집멋집-전라도

by 마패여행 2012. 8. 10. 05:50

본문

728x90

하모라고도 불리는 최고의 여름보양식 장흥맛집 싱싱회마을 갯장어샤브샤브

여수 엑스포 세계박람회가 열리는 여수시내 롯데마트 앞에 있는 대경도대합실에서 경도로가는 도선을 타고가면 허영남의 식객에 나왔다는 최고의 여름보양식중의 하나로 꼽히는 하모라고도 불리는 갯장어요리를 하는 맛집이 있는데 장흥에 가면 이에 못지않은 갯장어샤브샤브집이 있다.

 

해마다 여름이면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탐진강에서 국내 최대의 물축제인 장흥정남진물축제가 열려서 최고의 여름피서지로 손꼽히고 있는 장흥읍내에 중심에 자리잡은 마량수협 제27호 중매인의 집 싱싱회마을이 바로 갯장어샤브샤브 맛집이다.

 

 

싱싱회마을에 가면 드넓은 갯벌에서 살고 있어서 양식이 어려워 자연산만이 있다는 어릴적에는 댓잎뱀장어로 불리다가 5월에서 10월 사이에 주로 먹는 여름 보양식으로 일명 하모라고도 불리는데 갯장어은 금빛 껍질과 하얀속살이 여행객을 반긴다.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A가 풍부해 여름철 강장식품으로 꼽히는 갯장어에 전복, 버섯, 대추, 인삼, 파 넣어서 육수를 만드는 싱싱회마을 갯장어샤브샤브 육수는 한약방에 들어온듯 한약냄새가 진하게 풍겨서 갯장어의 효능을 그대로 반증해준다.

 

 

민물장어나 아나고 등 다른 장어들과 다르게 잔가시가 많은 갯장어에 칼집을 어슷하게 넣어서 손질해서 나온 갯장어를 넣고 끓여 만든 육수에 살짝 데쳐서 먹으면 불위에서 구워먹는 장어구이와는 또다른 부드러운 식감이 기분을 흐뭇하게 해준다

 

육수에 살짝 데친 갯장어를 상추위에 깻잎을 올리고 갯장어와 부추(솔/정구지)자색양파를 함께 넣어서 먹으면 갯장어의 부드러운 맛과 양파의 맵고 아삭한 맛 그리고 부추의 싱싱함이 입한 가득 즐거움을 만끽하게 된다.

 

갯장어샤브샤브를 다 먹을때 쯤에는 갯장어가 진하게 녹아든 육수에 밥을 넣어 죽을 끓이거나 면을 넣어서 먹어도 좋은데 부담없이 편하게 먹을려면 라면사리를 넣어서 갯장어라면으로 먹는것도 또다른 방법이다.

 

 

전라남도 장흥맛집

싱싱회마을- 갯장어샤브샤브

전남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 720-62번지 / 061-863-855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