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을 메인테마로 펼쳐지는 효석문화제에서 맛보는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 평창여행 평창축제

맛집멋집-강원도

by 마패여행 2013. 9. 11. 05:49

본문

728x90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을 메인테마로 펼쳐지는 효석문화제에서 맛보는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 평창여행 평창축제

소금을 뿌린 듯이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라는 가산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을 메인테마로 열리는 효석문화제가 보이는 곳마다 새하얀 메밀꽃이 눈을 부시게 만드는 평창군 봉평면의 하얀 메밀꽃밭을 중심으로 제15회 평창효석문화제가 2013년 9월 6일(금)부터 22일(일)까지 봉평 효석문화마을 일대에서 17일간 펼쳐진다.

 

가산 이효석 선생의 대표적인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자, 선생이 나고 자란 봉평에서 이효석의 꿈’이란 부제로 봉평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평창효석문화제에는 다양한 공연과 다양한 평창의 먹거리들이 축제를 풍성하게 해주고 있다.

 

 

 

 

포토존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메인 메밀꽃밭에 새하얀 메밀꽃이 활짝핀 꽃밭을 지나 흥정천위에 놓여진 차도인 남안교나 강위로 놓여진 섶다리와 징검다리를 건너면 공연장과 난장이 펼쳐진 메인무대가 나온다.

 

 

 

민속주막이 운영되는 마당 한쪽 충주집을 재현한 소설죤 옆에 세워진 야외공연장에서는 봉평면민으로 구성된 민속보존회의 풍물단, 민요단, 무용단 그리고 어린이 공연단의 공연이 오후 4시30분에 펼쳐진다.

 

 

 

봉평 메밀꽃축제의 특징 중의 하나인 마을주민들이 시간나는 틈틈이 모여서 연습을 해온 봉평면민으로 구성된 민속보존회 소속인 풍물단의 난타공연으로 울려 퍼지는 북소리는 흥에 겨운 장단이 관객들을 들썩이게 만든다.

 

 

 

밀양아리랑을 중심으로 다양한 노래가락이 울려퍼지는 봉평면민으로 구성된 민속보존회의 민요단의 공연도 프로는 아니지만 진정성에서 울려 퍼지는 장단과 가락이 흥겨움을 느끼게 해준다

 

 

 

봉평면민으로 구성된 민속보존회의 어린이공연단의 도라지타령은 메밀꽃과는 또다른 도라지꽃의 화사함과 앙증맞고 귀여운 어린이들의 춤이 어울어지는 모습에 입가에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봉평면민으로 구성된 민속보존회의 무용단과 어린이 무용단이 함께 어울어지는 소고춤은 효석문화제 야외공연장에 모여든 관객들의 어깨를 절로 들썩이게 만들어 어깨춤을 추게 만든다.

 

 

봉평면민으로 구성된 민속보존회의 공연이 펼쳐지는 야외공연장 주변에는 메밀국수와 메밀묵을 말아내는 민속주막들이 여러곳이 자리를 잡고 있어서 봉평의 메밀요리를 맛보게 해준다

 

 

민속주점 한쪽에 자리잡은 싸리나무 울타르 뒤편에 자리를 잡은 떡메 체험장에서는 마을 청년회원들이 인절미를 떡메로 치면서 축제 현장을 찾아온 어린이들에게 떡메 체험을 하는 모습이 정겹다.

 

멋지게 장식한 옥수수가 눈길을 끄는 야외공연장 입구에 자리를 잡은 오륜팝콘 매장에서는 평창가농영농조합에서 강원도 농업기술원 옥수수연구소의 도움을 받아 개발한 팝콘이 구수한 향을 풍긴다.

 

섭다리와 징검다리를 따라 주차장을 지나 천변에 올라오면 도로변을 펼쳐진 행사장에는 강원도의 특산품이 시원한 메밀식혜와 감자떡, 찰옥수수, 찐빵, 메밀왕만두를 찜솥에 찌는 모습이 입맛을 다시게 만든다.

 

 

 

해발 700m에 자리잡은 목장에서 1983년 세 마리 송아지를 시작으로 낙농업을 시작해서 180두에서 200두의 젓소를 사육중인 보배목장에서 생산하는 우유로 만들어내는 순수자연 치즈와 요구르트 치즈피자 등의 체험이 진행되는 평창치즈마을 부스도 눈길을 끈다.

 

 

 

평창치즈마을 맞은편에는 가산 이효석선생님이 커피를 사랑했다는 테마로 로하스가든에서 운영하는 옛날방식 재현커피체험인 화로로스팅에서 체험장에서 나는 커피향이 후각을 자극한다

 

 

 

커피가 화로불에 익어가는 모습과 커피향에 문득 제대로 로스팅된 커피한잔을 마셔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평창군 용평면 도사리 로하스가든 중심에 자리잡은 카페700 커피숍을 찾아갔다.

 

 

해발 700m 고원 100만평의 국유림속에 자리잡은 로하스가든 커피숍 카페700에는 다양한 원두와 로스팅기계를 갖추고 있어서 신선한 공기속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실수 있어서 평창여행길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카페700은 자연적이면서도 고급스런 커피&베이커리샵으로 바리스타가 직접 뽑아내는 이태리유기농보리+700블랜드커피인 카페오르조를 비롯해서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카페모카 카페700아인슈패너 프렌치 프레스커피 등을 뽑아낸다.

 

 

메밀꽃 필 무렵, 제15회 평창효석문화제

◎ 기 간 : 2013년 9월 6일(금) ~ 9월 22일(일), 17일간

장 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효석문화마을 일원

문 의 : 이효석문화선양회 033-335-232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