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제빙어축제장에서 만나는 인제산촌체험마을과 하늘내린센터 현대사생회 인제설경전 인제여행

축제~엑스포

by 마패여행 2014. 1. 24. 07:33

본문

728x90

인제빙어축제장에서 만나는 인제산촌체험마을과 하늘내린센터 현대사생회 인제설경전 인제여행

설악산자락에 하얀눈이 내리고 계곡사이로 찬바람이 몰아치면 동양최대라고 손꼽히는 소양호에 두꺼운 얼음이 얼고 그위에 축제시설이 하나둘 들어서기 시작하면 강원도축제 중에서 인지도가 점점 높아가는 눈꽃과 어울어진 인제빙어축제가 시작된다.

 

 

설원의 낭만과 즐거움 웰빙 빙어마을 이라는 테마로 소양호 상류 인제대교 아래에서 펼쳐지는 인제빙어축제장에는 두근두근 빙어마당, 씽씽쌩쌩 놀이마당, 슥삭슥삭 문화마당, 반짝반짝 눈꽃마당, 뜨끈뜨끈 음식마당, 뚝딱뚝딱 산촌마당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행사가 진행된다.

 

빙어축제장 빙어등이 세워진 오른편에 자리잡은 수달관 체험부스에서는 뚝딱뚝딱산촌마당 이라는 주제로 하늘내린인제로컬사업단(http://www.injetour.co.kr/)과 인제산촌체험마을에서 진행하는 체험활동과 특산품 을 만나볼수 있다.

 

 

산촌문화체험으로는 야생화컵받침, 천연염색손수건,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가래(추자) 공예체험, 목공예, 산촌장터, 포토존, 소원등 만들기, 손난로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산촌문화마을 체험이 진행되는 앞마당에는 산마을 놀이마당이 펼쳐져 제기차기, 널뛰기, 윷놀이, 투호, 곤장치기 등 다양한 민속 놀이 체험과 역사체험이 진행된다.

 

 

뜨끈뜨끈 음식마당이라는 테마로 운영되는 먹거리촌으로는 반합라면 감자 고구마 구워먹기 등이 진행되는 추억의 먹거리촌, 산촌고유음식인 메밀전병 산채등과 막걸 리가 나오는 산촌먹거리촌, 지역음식과 빙어요리를 맛볼수 있는 빙어먹거리촌이 식도락을 즐기게 해준다.

 

 

하늘내린인제로컬사업단과 인제산촌체험마을에서 진행하는 1박2일 농촌체험인 소록소록 산촌마을은 하추리, 신월리, 소치리, 백담, 황태체험마을에서 향토음식, 빙어튀김 만들기 체험, 얼음위 말타기 아이스모빌투어, 눈썰매타기 등이 진행된다.

 

 

하늘내린농특산품 코너에서는 전국 황태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황태를 비롯해서 고랭지에서 생산하여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인 풋고추, 전국 최초로 지리적 표시 농산물로 등록한 콩, 청정지역에서 무농약으로 재배되는 오미자, 깊은산 청정한 기운을 맛보게 해주는 곰취 등 인제 5대명품을 비롯한 다양한 인제의 특산물을 만날 수 있다.

 

 

인제산촌체험마을 특별체험으로는 하추리체험마을-자작나무 숲트레킹, 신월리체험마을- 자연 목공예체험, 비료푸대 눈썰매카기, 소치리체험마을- 도자기테험, 야생화 압화체험, 백담체험마을- 백담사 트레킹, 황태체험마을- 황태포만들기, 황태구이 체험등이 진행된다.

 

인제빙어축제장 소양호변 빙판행사장에 우뚝솟은 빙벽에서는 내설악적십자 산악구조대를 중심으로 안전하게 빙벽체험을 할수 있는 빙벽타기가 매일 10시부터 17시 까지 진행된다.

 

 

인제빙어축제장에 어둠이 내리기 시작하면 빙어 소양호에 오르다 라는 테마로 소양호변에 세워진 빙어등과 대형 빙어조형작품에 불이 하나씩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아이들의 사진찍기와 연인들의 낭만의 데이트가 시작된다.

 

바다의 요정 또는 호수의 요정 이라고도 불리는 빙어는 민물의 멸치라고 불릴 정도로 크기가 작은데 수박향이 나는 투명한 민물고기로 공어, 은어, 방어, 뱅어, 병어, 과어 라고도 불린다.

 

개막식과 빙어등 점등식으로 화려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 인제빙어축제는 빙하시대! 놀이천국! 이라는 주제로 2014년 1월 18일부터 1월26일까지 인제군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인제군과 강원도가 후원하는 가운데 9일간의 축제가 펼쳐진다.

 

인제읍 초입에 자리잡은 인제군 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인제하늘내린센터 전시실에서는 2014년 1월16일부터 1월 28일 까지 제16회 인제빙어축제와 함께하는 현대사생회 인제설경전 전시가 열린다.

 

 

매주 일요일에 모여서 우리나라 명승과 절경을 화폭에 담는 일에 30여년간 진행해온 현대사생회(회장 김종수)가 엄동설한을 무릅쓰고 인제의 설경을 화폭에 담은 작품들을 전시하는 인제설경전은 인제의 겨울을 또다른 시각으로 보게 해준다.

 

현대사생회 인제설경전에는 강길원-설경, 송진세-오색의잔설, 정의부-산골의풍경, 임장수-설악산전경, 구병규-주전골 설경, 정연갑-설원의 오후, 김종수-아침햇살, 김희주-인제설경 등의 작품이 전시중이다.

 

강원도 인제군 겨울축제여행

2014년 제16회 인제빙어축제

강원도 인제군 남면 남전리 677-1번지 인제대교 아래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