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브테마 조형물을 설치하고 금강을 정원으로 품은 경부고속도로 상행 하행 금강휴게소 옥천여행

충청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4. 6. 18. 08:13

본문

728x90

러브테마 조형물을 설치하고 금강을 정원으로 품은 경부고속도로 상행 하행 금강휴게소 옥천여행

경부고속도로 중간지점인 금강변에 1971년 고속도로 준공과 함께 민자로 들어선 휴게소가 상행과 하행선이 동시에 이용 할수 있는 금강휴게소로 2004년 금강유원지를 조망하는 새로운 건축물이 세워졌다.

  

  

금강변에 길게 들어선 휴게소 특성을 살려 금강을 내려다 보는 테라스를 만들고 비치파라솔과 의자를 설치하고 휴게소 건물과 바닥 난간 등을 목재를 주로 사용하여 자연과 동화되는 컨셉의 휴게소가 사람들을 반긴다.

 

  

2004년 새로 세워진 금강휴게소는 2004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대상 최우수상, 충청북도 건축대상 금상 2005년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하였다.

    

경부고속도로 상행선과 하행선이 동시에 이용할수 있는 금강휴게소 중간 부분 금강을 바라보는 테라스에 사랑을 모티브로 사랑의그네, 사랑의오작교, 사랑의테이블, 사랑의자물쇠 조형물이 세워져 연인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하게 만들어준다.

    

커피숍이 들어선 테라스 아래 은밀한 공간에 설치된 사랑의 그네는 사랑하는 사람과 금강을 내려다 보면서 사랑을 속삭일수 있는 공간으로 의자가 결려있는 뒷면 나무벽에는 낙서판이 있어서 연인들의 이야기가 한줄 한줄 남겨져 있어서 읽는 재미가 남다르다.

 

 

  

 

금강변을 내려다 보는 난간에 철망을 설치하고 조성된 사랑의 자물쇠 이벤트 공간은 사랑의 여행길에 나선 연인들의 사랑의 약속을 남기는 장소로 열쇠를 잠그면서 남긴 사랑의 맹세가 눈길을 끈다(자물쇠를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금강휴게소에서 금강유원지로 나가는 별도의 톨게이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차를 몰고 금강변 드라이브를 즐길수도 있고 금강유원지에서 모타보트를 타거나 수상스키를 즐길수 있고 강태공이 되어 민물고기 낚시에 망중한을 즐길수도 있다.

   

 

 

금강휴게소 하행주차장앞에는 힐링자전거, 힐링낚시대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산책로 및 등산로 코스를 안내해 주고 있어서 금강휴게소 유원지에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준다.

 

  

금강휴게소 에서는 독특하게도 굴다리를 통해서 충북지역과 금강의 특산물이자 먹거리인 민물매운탕과 도리도리뱅뱅을 판매하는 식당들을 이용할수 있어서 전문식당에서 식사를 할수 있는 즐거움이 더해진다.

 

 

 

  

경부고속도로 상행/하행 금강휴게소

새주소 : 충북 옥천군 동이면 금강로 596

옛주소 : 충북 옥천군 동이면 조령리 568번지

전화번호043-731-223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