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해바다 전복을 생산하는 어민이 차려내는 전복요리 완도 보길도맛집 황원포횟집 전복죽

맛집멋집-전라도

by 마패여행 2014. 6. 26. 17:32

본문

728x90

남해바다 전복을 생산하는 어민이 차려내는 전복요리 완도 보길도맛집 황원포횟집 전복죽

고산 윤선도가 귀향을 와서 연못을 파고 세연정이라는 세우고 세월을 보내던 보길도는 과거에는 전라남도 섬여행지로 손꼽히던 곳으로 낙서재, 동천석실, 곡수당의 관련 유적지가 새롭게 정비되고 노화도와 보길도를 잇는 보길대교가 뱃길을 이어준다.

 

보길대교가 완공되기전에는 보길도를 가기위해서는 해남땅끝마을 갈두항이나 완도항에서 배를 타고 청별항 까지 내려왔는데 이제는 노화도 산양항에서 배를 내려 차를 타고 내려오다보니 청별항이 예전에 비해 사람들이 발길이 뜸해지고 노화도 면소재지가 활발해지는 분위기가 되었다.

 

해남땅끝마을과 보길도를 오가는 뱃길은 끊겼지만 청별항은 보길면사무소가 있는 면소재지이자 보길도 여행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서 청별항에서 한끼 식사를 할수 있는데 바다가에 자리잡은 황원포횟집은 전복을 생산하는 어민이 직접 운영하는 식당이다.

 

황원포횟집의 전복죽은 전복을 생산하는 어민이 생산해서 그런지 전복죽에 싱싱한 내장이 들어가서 색깔도 진하고 맛도 진해서 제주도에서 먹어보던 전복죽하고는 또다른 맛이 입맛을 다시게 한다.

 

 

일반적으로 전복죽을 시키면 두서너가지 반찬만 나와서 전복죽 먹는 것에 집중하게 되는데 황원포횟집은 10가지 반찬이 나오는데 반찬들이 다 맛이 있어서 전복죽과 함께 또 다른 먹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멸치, 다시마, 김, 미역, 톳, 광어, 문어,등 해산물이 많이 생산되어 해조류박람회를 개최한 완도에서도 첫 번째로 손꼽히는 특산물이 바로 남해바다에서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를 먹고 자라는 전복이다.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완도전복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단백질의 보고라고 불리는 완도전복은 미네랄 함량이 높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및 원기 회복을 요하는 환자에게 최고의 원기 회복식으로 인기가 높다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도 맛집

황원포 횟집 - 전복죽 12.000원

새주소 : 전남 완도군 보길면 보길동로19번길 8-2

옛주소 : 전남 완도군 보길면 부황리 7-25번지

전화번호061-555-277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