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춘향전에 코믹을 더한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 남원여행

전라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4. 8. 28. 13:10

본문

728x90

춘향전에 코믹을 더한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 남원여행

남원여행을 가면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우리 민족 최고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성춘향과 이도령의 사랑이야기인 춘향전을 주제로 광한루에서 펼쳐지는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 공연이 펼쳐진다.

전라북도청과 남원시청이 주최하고 남원시립국악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 광한루원 수상무대에서 10월 11일까지 토요일 마다 야간공연으로 진행된다.

 

2013년에 이어 2년째 펼쳐지는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은 2014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으로 고전 춘향전에 코믹을 더해 남원시립국악단원들이 출연하여 춘향전속 이야기속으로 빠져들게 해서 관객들을 조선시대의 한 장면으로 데려간다.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은 1.단오놀이, 2.백년가약, 3.사랑가, 4.이별, 5.신연맞이, 6.춘향의수난, 7.춘향의편지, 8.농부들의 원성, 9.장모상봉, 10.옥중춘향, 11.어사출두 등 11 장면이 이어진다.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은 작년하고 달라진 장면이 바로 8.농부들의 원성 장면으로 암행어사 이몽룡의 암행에서 신관사또 변사또에 대한 백성들의 원성이 상항극으로 펼쳐지는 것이다.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 공연은 예술감독 이난초, 대본 연출 주호종, 음악감독 김선, 안무 윤상진 총기획 황의성, 총진행 황재두, 홍보 이미애 등의 제작진이 참여하여 공연을 준비한다.

 

창극 공연의 중심인 출연진은 춘향(조선아, 김윤선), 몽룡(임현빈, 황의출), 월매(이난초, 채원영), 향단(박계숙, 서연희) 방자(이승민), 변사또(배건재)가 출연하여 한바탕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무대 분위기를 이끌어주는 무용은 강만보, 이지현, 박지은, 신혜원, 김미연, 김나연, 객원/ 우지숙, 김민지, 공희정이 창극 중간중간에 극의 생기를 불어 넣어준다.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연주는 지휘/김선, 가야금/ 김미량 은현주, 거문고/김준엽, 아쟁/김성혁, 해금/홍효정 김수빈, 파리/김근수 이진호, 대금/조현정, 타악/이여송 이양규 김지영, 신디/김하진, 객원소금/임성애, 아쟁/김소영, 고수/이상호 가 극에 음율을 살아나게 한다.

국가 명승 제33호로 지정된 광한루원은 경회루, 촉석루, 부벽루와 함께 우리나라 4대누각에 손꼽히는 광한루를 중심으로 신선이 사는 이상향을 재현한 조선시대 대표적인 정원 이다.

 

광한루는 하늘나라 월궁을 지상에 재현한 형상이고 밤하늘의 은하수를 상징하는 호수와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오작교를 건너면 신선들이 산다는 전설속의 삼신산이 은하수 한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다.

 

우주와 하늘나라를 상징하는 광한루원에는 완월정, 춘향사당, 춘향관, 월매집, 그네, 전통놀이 체험장 등 춘향전의 배경과 이야기를 전해주는 다양한 건물들과 시설들이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 공연 안내

관람료 : 2,500원

관광주간(9월27일,10월4일) 40% 할인

남원시민, 초중고생 40%할인

20인이상 단체/ 숙박관광객20%할인

판매처 : 광한루원 정문 서문(공연당일 7시부터 판매)

전라북도 남원시 공연

광한루원 창극 광한루연가 춘향

전라북도 남원시 요천로 1447 (천거동) 063-620-890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