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여행 강원도가볼만한곳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겨울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10선에 뽑힌 평창 의야지바람마을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14. 11. 29. 06:20

본문

728x90

겨울여행 강원도가볼만한곳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겨울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10선에 뽑힌 평창 의야지바람마을

서울에서 강원도로 가는길중 가장 많이 사람들이 애용하는 영동고속도로가 태백산맥을 넘어가는 길목에 자리잡은 대관령에서 산악인들의 사랑을 받는 선자령길로 가는 하늘목장 가는 길목에 자리잡은 마을이 겨울이면 다양한 눈 관련 체험이 진행되는 평창 의야지 바람마을이다.

별 바람 햇살 그리고 달빛을 가장 먼저 만나는 마을이라로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눈꽃소식을 접할수 있는 평창 의야지바람마을은 대관령에서 흘러내려오는 송천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봄 여름 가을 겨울 다양한 풍경을 보여준다.

의야지바람마을이 속한 도암면은 삼국시대에는 고구려의 영토였다가 고려시대에는 지금의 강릉인 명주군에 속하고 조선 고종43년에 정선군에 편입되었다가 일제침략기인 1931년 평창군에 속하게 되었다.

‘의로운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 이라고 해서 의야지마을이라고 불려온 횡계2리는 구름도 쉬어 갈 정도로 높은 지대에 자리잡고 있어서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는 곳으로 씨감자, 고랭지당근, 고랭지배추, 수출용화훼, 여름딸기가 주로 생산된다.

@ 의야지바람마을 체험

농림축산식품부에서 12월 테마 겨울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10선 중 하나로 선정한 의야지바람마을은 하얀눈이 소복히 쌓이는 겨울이 오면 스노우파크라는 명칭으로 불릴 정도로 눈설매타기, 튜부썰매, 스노우래프팅, 설원ATV등 다양한 겨울 체험이 진행된다.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수 있다는 해피700 해발 700m 고원에 자리잡은 평창 의야지바람마을에 조성된 3,000평 규모의 스노우파크에는 길이 120m 폭25m의 대형눈썰매장이 눈길을 끄는데 플라스틱 눈썰매, 튜브썰매, 스노우봅슬레이 등이 겨울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녹색농촌체험마을로 G20 정상희 관련 외국인 유치 Rural-20 지정마을인 평창의야지바람마을은 대관령의 자연에 조성된 다양한 시설에서 체험이 진행되는데 마을 체험장 제일 안쪽에 조성된 양목장에서는 양목장구경, 양먹이주기, 양털깍기 등의 체험이 진행된다.

의야지바람마을의 실내체험장에서는 천연재료와 아로마오일을 넣어 만드는 웰빙비누만들기, 투명한 유리컵에 다양한 재료로 만드는 나만의 양초체험, 대관령목장의 젖소에서 짠 우유로 만드는 치즈만들기, 웰빙아이스크림 만들기, 초코릿만들기, 감자피자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아이스크림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는 건물에는 의야지바람마을의 상징물인 양인형과 양모자 양베개 열쇠고리 기념티 등 다양한 기념품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의야지바람마을 체험료

양털깍기체험 - 20인 진행(1인 1,000원) / 양먹이주기 2,000원

치즈만들기 - 한테이블 기준 50,000원(2~6명 체험가능 딸기쨈 증정)

아이스크림만들기 - 한테이블 기준 20,000원

스노우래프팅 : 8,000원

스노우파크입장료 : 대인 8,000원 소인 5,000원

 

강원도 평창 대관령 하늘목장

태백산맥의 중추 대관령에서 강원도의 전설이 전해오는 선자령으로 이어지는 산자락에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여의도 크기의 3배인 9000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한일산업이 운영하는 대관령 하늘목장이 1974년에 터를 닦기 시작했다.

한일산업 대관령 하늘목장은 현재 약 400여 두의 홀스타인 젖소와 100여 두의 한우를 친환경적으로 사육하고 있으며, 연간 1,400톤에 달하는 1등급 원유와 대관령 청정 한우를 생산하고 있는데 2014년 9월 1일 일반에 최초 공개되었다.

 

대관령 하늘목장은 2010년에 대규모 친환경 시설 투자를 통해 초현대식 축사와 자동로봇착유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세계적 수준의 낙농 설비를 갖추고 2014년 5월에는 농림부로 부터 산지생태축산 시범목장으로 선정되었다.

 

푸른 초원과 원시림이 자생하고 있는 대관령하늘목장에서는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되었는데 2005년, 전국에서 8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웰컴투 동막골’촬영 당시 초지에서 미끄럼을 타는 장면, 멧돼지와 쫓고 쫓기는 씬, 등은 유명하다.

대관령 하늘목장에는 옛날 목동들이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생겨난 길들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닮은‘너른풍경길’, 자연 그대로 아름다움을 간직한 ‘가장자리숲길’, 나무가 지붕을 이룬 듯 울창한 ‘숲속여울길’, 옛 목동들의 발자국 소리가 들리는 듯, ‘종종걸음길’등 4개의 산책로가 정겨움을 더해준다.

 

@ 1박2일 추천여행코스

1일 평창송어축제 - 대관령 하늘목장

2일 의야지바람마을 겨울체험 - 오대산 국립공원 방아다리약수

강원도 평창 농촌체험마을 - 의야지바람마을

새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사부랑길 8

옛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141번지

전화번호: 033-336-9812

홈페이지 http://windvil.invil.org

 

 

글/사진 : 여행블로거/여행작가 강 경 원 (대화명:마패)

http://blog.daum.net/tourcodi/

여행블로거기자단 단장

한국언론재단 발행 월간 신문과 방송 선정 2009파워블로거

대한민국대표맛집 1000 / 대한민국대표여행지1000 - 도서출판넥서스

이글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포털 웰촌(http://www.welchon.com/)에 기고 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