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덕대게축제가 열리는 강구항 별미 물가자미 미주구리찌개 경북 영덕맛집 나비산식당

맛집멋집-경상도

by 마패여행 2015. 4. 11. 01:12

본문

728x90

영덕대게축제가 열리는 강구항 별미 물가자미 미주구리찌개 경북 영덕맛집 나비산식당

동해바다에서 잡아올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게인 대게가 많이 나서 해마다 봄이면 영덕대게 축제가 열리는 강구항에는 대게와 함께 미주구리 라고 불리는 물가자미가 많이 나서 대게 먹으러 와서 물가자미찌개도 먹고 가게 된다.

영덕대게 축제가 열리는 강구항에서 주왕산 방향으로 바라다보면 나비 한 마리가 날아가는 형상의 작은 언덕을 강구에서는 나비산이라고 부르는데 914번 국도변에 자리잡은 기사식당 이름도 나비산기사식당이다.

 

다른지역의 기사식당은 백반이 기본 메뉴인데 강구항을 마주보고 있는 나비산기사식당은 강구항에서 나는 도루묵, 미주구리(물가자미), 해물탕, 물곰탕 등 동해바다에서 나는 수산물로 찌개를 끓여낸다

강구항에서 영덕대게축제가 열리는 봄철이면 동해바다에서 미주구리라고 불리는 물가자미가 찌개가 별미인데 해상날씨에 따라서 메뉴가 변동된다고 식당앞에 붙여 놓을 정도로 자연산 생선찌개가 별미이다.

나비산기사식당 미주구리찌개는 고추장을 넣어서 푸욱 끓여서 상위에 올라오는데 부드러운 미주구리살을 적당히 떼어내서 찌개국물하고 함께 먹으면 간이 어울어져 미주구리의 맛을 더욱 맛깔나게 해준다.

미주구리찌개와 함께 꽁치조림, 어묵무침과 함께 다시마가 도자기 그릇에 담겨져 나오는데 다시마 와 함께 양파와 고추소스가 나와서 다시마와 함께 싸먹으면 특별한 맛이 입맛을 다시게 한다.

 

나비산기사식당 운영

영업시간: 오전 10시30분~ 오후 8시30분

휴 무 일: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경상북도 영덕군맛집

나비산기사식당

새주소: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산로 10

새주소: 경북 영덕군 강구면 오포리 660번지

전화번호: 054-733-4876

 

영덕대게축제 팸투어 일정

강구면 미주구리찌개, 영덕대게축제 - 주요 프로그램 체험, 행사장 스케치, 강구면 영덕대게 시식, 영덕대게축제 공연, 강구면 대구탕, 영덕어촌민속전시관, 해맞이공원, 풍력발전단지, 병곡면 재첩국, 괴시리 전통마을

“상기 포스팅은 영덕대게축제와 문화 관광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영덕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