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풍호반길 따라 화사한 벚꽃이 환상적인 제천여행길 제천맛집 황금가든 황금떡갈비 벚꽃향기 커피향기 라끄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5. 4. 17. 21:37

본문

728x90

청풍호반길 따라 화사한 벚꽃이 환상적인 제천여행길 제천맛집 황금가든 황금떡갈비 벚꽃향기 커피향기 라끄

청풍명월의 고장 청풍호반에 봄이오면 청풍호를 따라 이어지는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에 심어지 벚꽃나무에 하얀색과 분홍빛이 도는 벚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나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을 환상에 빠지게 한다.

전국에 벚꽃이 피는 고장마다 벚꽃축제를 열지만 벚꽃의 절경은 필때보다는 화사하게 피어나 비나 바람을 맞고 화려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더 아름다워 벚꽃일경으로 꼽기에 청풍호반 벚꽃축제가 열리고 난뒤에 청풍호반을 찾았는데 아직도 활짝 피어있는 모습이 이번주말이아 다음주말이 절경을 보여줄것 같다

 

상상에 그리던 벚꽃 휘날리는 모습을 조금 빨리 온탓에 보지는 못했지만 지난 주말에는 중앙고속도로 남제천ic에서 청풍호반으로 들어서는 구간이 주차장을 방불케 했다고 하니 아침 일찍 서두르거나 나처럼 주중에 시간을 내서 차분하게 보는것도 한 방법일것 같다.

청풍호반 벚꽃길은 남제천ic를 들어서서 금성면소재지부터 청풍호반의 벚꽃길이 시작이 되어 석회암 바위가 멋들어진 금월봉을 지나 금수산/작성산 등산로입구 - 청풍호리조트 - 청풍랜드 - 청풍문화재단지를 지나서 계속 이어져 눈부시도록 벚꽃구경에 빠지게 만든다.

 

충주호를 조성하면서 수몰위기에 빠진 문화재를 모아놓은 청풍문화재단지나 암벽타기와 번지점프를 즐길수있는 청풍랜드에서는 청풍호반위로 솟구치는 분수와 어울어진 벚꽃을 보는 행운을 만날수도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청풍호반 벚꽃여행길에는 금월봉에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가는 길에 자리잡은 황금가든에서는 한방의 고장 제천답게 울금을 넣어서 구어내는 황금떡갈비가 입맛을 다시게 한다.

황금가든의 떡갈비는 소고기를 다져만든 떡갈비에 황금색 울금이 들어가 황금떡갈비라고 불리는데 울금과 함께 파인애플, 사과, 배를 갈아 넣어 참기름, 양파, 대파, 마늘로 양념을 하고 간장으로 간을 하여 일주일간 숙성시켜 양파위에 구어낸다.

 

황금가든에서 황금떡갈비를 먹을때에는 떡갈비정식으로 주문하면 금수산 자락에서 솟아나는 약수물에 울금, 당귀, 황기, 둥글래 엑기스를 넣어서 지은 울금돌솥밥이 함께 나와서 울금떡갈비와 함께 건강을 먹는 기분이 들게 한다.

 

황금가든 떡갈비정식은 울금떡갈비와 울금돌솥밥과 함께 울금도라지조림, 묵나물, 고추장아찌, 마늘장아찌, 물김치, 깻잎전, 오미자딸기소스토마토 등이 계절별로 색다르게 차려져서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준다.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된 제천시에서는 여행자들을 위한 선물로 제천마일리지 앱과 스탬프북을 마련하여 찾아가는 여행지마다 제천여행앱에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스탬프를 찍어오면 마일리지 포인트를 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제천시 관광안내소가 있는 제천역, 청풍문화재단지, 송계, 의림지, 박달재, 배론성지 등 6곳에서 제천관광마일지북이나 제천하나로카드를 받아서 적립된 마일리지 포인트로 황금가든을 비롯한 제천맛집에서 즐거운 식사를 할수 있다.

청풍호반 벚꽃여행길에는 벚꽃향기와 함께 즐거운 커피한잔의 여유도 여행을 즐겁게 해주는데 청풍호반 초입에 자리잡은 낙원주유소 안쪽에 자리잡은 커피라끄에서 그런 여행을 즐길수 있다.

라그커피숍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실내에서 커피나 쥬스를 마시는것도 좋지만 테이크 아웃을 하여 시원한 꽃바람이 불어오는 야외 테라스에서 꽃구경을 하면서 즐기는 여유가 여행의 묘미를 더해준다.

 

충청북도 제천시 맛집

청풍황금가든 - 황금떡갈비정식-22,000원,

새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1682

옛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북진리 317번지 / 043-647-630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