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북요리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한 자연치유도시 충북 제천맛집 한방 음식브랜드 약채락 바우본가 약선한정식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5. 12. 9. 21:33

본문

728x90

충북요리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한 자연치유도시 충북 제천맛집 한방 음식브랜드 약채락 바우본가 약선한정식

2016올해의 관광도시에 선정된 제천시는 2017년에는 국제한방엑스포가 개최되는 한방의 고장으로 자연치유도시라는 이미지를 살리는 제천의 한방재료로 음식을 만들어내는 건강한밥상 약채락업체가 22곳이 다양한 메뉴를 연구하면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제천시가 개발한 대표 한방음식브랜드로 우수 농산물로 인증된 제천 황기와 오가피 뽕잎 백하수오 등을 연구하면서 다양한 상차림을 차려내는 바우본가 박화자대표는 약채락 회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제천 약선음식 연구회 약채락 회장이자 바우본가 대표인 박화자대표는 1982년 산채한정식 전문점 바우관을 오픈 한 이후 다양한 요리를 개발하면서 1991년 제천시 농촌지도소 요리강사, 1996년 충북농촌진흥원 요리강사로 활동하였다.

 

바우본가 박화자대표는 1997년 MBC주최 제2회 충북 향토요리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1998년 충청북도 농촌진흥원 주최 개발요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초로 순채요리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한방음식을 연구하고 있는 박화자대표는 2008년 7월에는 제천 한방음식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2010년 충청북도 요리경연대회에서는 대상인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바우본가는 옛선조들의 지혜와 문헌에 나오는 약초 약선 양념을 사용하여 약식동원식재료인 토복령, 오디, 다시마, 황태, 황기, 장아찌, 당귀, 사과 등을 활용한 다양한 해독과 체질요리를 차려낸다.

바우본가는 성찬정식에는 백가지 독소를 해독하는 순채 약선초회, 토복령에 토렴한 돈육 냉채요리, 약초로 자연색을 낸 밀전병쌈, 순채 해물 찹쌀 누룽지탕, 한방 간장과 구기자로 맛을 낸 잡채요리 등과 함께 몸속의 독소를 해독하는 탕이나 국, 당뇨 혈압에 도움을 주는 겨우살이 나무밥 등이 차려진다.

바우본가 수라정식에는 성찬정식에 차려내는 음식들에 더해 항암작용을 하는 황금송이버섯과 약선소스, 약선불고기와 약채락 채소무침, 명태위에 갈비살을 다져 얹은 어륵과 함께 몸속의 독소를 해독하는 탕이나 국, 당뇨 혈압에 도움을 주는 겨우살이 나무밥 등이 차려진다.

바우본가 박화자대표는 백하수오 생산 최대 지역인 제천 농민들의 어려움을 해소 하기 위하여 백하수오를 활용한 약선음식을 연구하여 조만간 출시할 예정으로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데 곧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충청북도 제천시 맛집

약채락 바우본가

새 주 소: 충북 제천시 숭문로 88-9

옛 주 소: 충북 제천시 의림동 40-8

전화번호: 043-652-993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