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규슈 여행 벳푸온천 천연기념물 명반온천 천연입욕제 약용 유노하나 의약부외품 유황재배지 일본관광

일본 열도 여행

by 마패여행 2017. 4. 19. 00:38

본문

728x90

일본 규슈 여행 벳푸온천 천연기념물 명반온천 천연입욕제 약용 유노하나 의약부외품 유황재배지 일본관광

일본에서 가장 많은 온천이 용출하는 온천도시로 규슈 동쪽 세토내해의 서쪽 벳푸만에 자리잡은 벳푸시는 다양한 온천투어코스가 운영되는데 츠루미산자락에 자리잡은 유노하나는 온천의 특별한 성분인 유황을 재배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화산지대에서 솟아나는 온천의 주성분중 하나인 유황을 채취하는 유황재배지인 벳푸시 유노하나는 290년 동안 온천수의 꽃 유황꽃을 채취하고 있어서 일본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에도시대부터 전해오던 유노하나 유황재배 방법은 2006년 3월 15일 일본 국가중요무형민속문화재로 지정되었는데 지하에서 솟아나는 유황기가 가득한 온천수위에 지푸라기를 올려서 말리는 방법으로 유황을 채취하는데 천연입욕제로 인기가 있다.


유노하나의 온천맥은 지하 약 30cm쯤 정도에 자리잡고 있어서 지반이 약한곳에서 온천증기가 강하게 분출되는데 이곳에 삼각형 형태의 움막을 세우고 유노하나 유황을 채취하는데 하루에 약 1미리씩 유황이 자라며, 40~60일을 거쳐 채취 정제 건조과정을 거쳐 제품이 생산된다.


벳푸시 유노하나에서 채취된 유황제품인 명반 천연입욕제는 무좀・땀띠・신경통・류마티스・치질・요통・냉증・어깨결림・덧난상처・완선・습진・동창・백선・염좌・옴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천연 입욕제인 유황을 채취하는 유노하나의 온천은 일본에서도 특별한 명반 온천으로 유황을 채취하는 작업장 옆에 온천욕을 할수 있는 가족탕 커플탕 노천탕 등이 구비되어 있어서 온천을 즐기기도 한다.


일본여행을 다니다보면 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기념품을 판매하는 문화관광 농촌관광이 결합된 특별한 판매장들을 만나게 되는데 유노하나관광 기념품 매장에서도 유노하나의 특산품인 천연입욕제, 유노하나코스메 등을 비롯한 지역 특산품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일본 북규슈 여행지

유후인/긴린호수 - 아소산화산/쿠로가와온천마을 - 유노하나 유황재배지 - 벳부의 지옥온천 - 학문과 문화의 신/다자이후텐만구 - 구마모토성 - 세계 최대의 청동 열반상/난조인(남장원) - 캐널시티하카타 - 후쿠오카 타워/모모치해변


일본 규슈 오이타현 여행

벳푸온천 - 유노하나 유황재배지

일본 Oita Prefecture, Beppu, Myoban, 6

전화번호 0977-66-816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