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북해도 여행 오타루 운하 베네치아박물관 오르골 일본관광 뭉쳐야뜬다

일본 열도 여행

by 마패여행 2017. 6. 28. 02:19

본문

728x90

일본 북해도 여행 오타루 운하 베네치아박물관 오르골 일본관광 뭉쳐야뜬다

jtbc 뭉쳐야뜬다 북해도 패키지여행에 북해도의 명소중 한곳인 오타루 여행지가 소개되어 예전에 다녀왔던 오타루 여행지가 문득 떠올라 자료를 정리하여 북해도 오타루여행 후기 포스팅을 올린다.



일본 북해도(훗카이도) 현청이 있는 삿포로시 서쪽에 자리잡은 인구 12만여명이 살고 있는 오타루시는 모래가 많은 바닷가 라는 북해도 원주민이 사용하는 아이누어에서 유래된 지명으로 바다에서 연결되는 운하가 발달하였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마주보고 있는 이시카리만에 자리잡고 있는 오타루시에 발달된 운하는 해상 상업도시로 운하를 따라 무역품을 보관하던 창고가 발달하였는데 요즘에 와서는 관광자원이 되고 있다.


오타루시는 가스등이 줄지어선 운하를 중심으로 낭만적인 분위기가 연출되고 유리공예가 발달하여 유리를 활용한 오르골산업이 발달하였으며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로 한국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오타루 관광 명소로는 기타이치베네치아미술관, 오타루운하식당, 구쿄세이건물오르골전시장, 기타이치크리스탈관, 기타이치가라스석조창고/수공예유리전문점, 삼색경단니이쿠라야, 카페 케익전문점 등 다양한 상점들이 줄지어 서있다.


오타루운하 바로 옆에 자리잡은 오타루운하식당에는 북해도 별미중 하나로 손꼽히는 라면을 끓여내는 다양한 식당들이 자리잡고 있어서 가게 입구에 걸린 사진과 메뉴를 보고 취향에 맞는 라면을 주문해서 먹을수 있다.

오타루운하 왼쪽편 버스주차장 건너편에 자리잡은 이탈리아풍으로 지어진 기타이베네치아미술관은 1층에 다이애나황세자비가 탔었다는 곤도라가 자리잡고 있는데 다양한 베네치아의 유리공예품과 역사 문화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오르골 전시장중에서 가장 큰규모를 자랑하는 구 쿄세이(주)건물은 1912년에 지어진 목조벽돌건물로 오타루시에서 지정한 역사적 건축물로 정미소와 미곡상 그리고 가구점포로 사용하다가 현재는 오르골 전시 판매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오타루 특산물로 오징어가 손꼽히는데 오징어를 잡기위해 만들던 유리등과 오르골공예가 결합하여 오르골 산업이 발전하여 유리 도자기 등 다양한 소재로 다양한 오르골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일본은 해산물과 쌀을 활용한 생선초밥이 대표 먹거리중 하나인데 오타루오르골중에는 생선초밥 즉 스시모양의 오르골도 있어서 입가에 미소를 짓게 만든다.


일본여행을 하다보면 여행지 마다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6차산업 관광기념품을 만날수 있는데 특히 특산물을 활용항 소프트아이스크림은 지역마다 색다른 맛을 보여주는데 오타루에는 6단 7단 8단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다양한 맛을 즐길수 있다.


일본 북해도 여행 추천 코스

일본 북대호 치토세국제공항 - 노보리베츠 지옥계곡 - 시라오이 아이누 민속촌 - 일본 최대 규모의 칼데라호수 도야호수 - 일본 백대명수에 선정된 도야 후키다시공원 용천수 - 1943년 12월에 솟아나오기 시작한 쇼와신잔 케이블카 전망대 - 오타루운하 / 오르골 유리공예 - 후라노 도미타팜 라벤다풍경 - 북해도의 신비로운 눈물 비에이 푸른연못(아오이이케) - 비에이 패치워크로드 메밀꽃풍경


일본 북해도 여행지

오타루운하

일본 Hokkaidō, Otaru-shi, 港町Minatomachi, 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