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식으로 커피가 나오는 칼국수집 광양시 맛집

맛집멋집-전라도

by 마패여행 2020. 10. 15. 20:03

본문

728x90

광양시 옥룡면 남정마을 마을 만들기 사업 스토리텔링 컨설팅 하러 가는 길목에 옥룡면사무소를 지나 백운사자락 동곡계곡 가는 길에 자리잡은 칼국수&커피 식당을 들려서 칼국수를 먹고 커피를 마셨습니다.

 

 

새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칼국수&커피 식당이 눈길을 끄는 것은 바지락칼국수나 들깨수제비를 주문하고 나서 먹고 나면 후식으로 2,5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커피를 후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광야의 주산중에 하나인 백운사자락에 자리잡은 동곡계곡 나는 길목 바로 옆에 자리잡은 칼국수&커피 식당은 터를 넓게 자리잡아서 주차공간도 널찍하고 식사하는 공간과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칼국수&커피 식당에 들어가서 바지락칼국수나 들깨수제비를 주문하면 작은 항아리에 담긴 겉저리김치와 덜어먹을 접시를 함께 세팅하는데 겉절이김치는 별도로 판매를 할 정도로 맛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작은 항아리에 담긴 겉저리김치를 앞접시에 덜어서 세팅하고 주변을 돌아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나면 대접에 가득 담긴 바지락칼국수가 나오는데 바지락으로 육수를 낸 바지락칼국수가 입맛을 다시게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바지락을 건져먹고 버릴 그릇이 세팅이 되지 않아서 바지락을 꺼내 먹고 상위에 올려 놓아야 하는 점이었습니다.

 

 

바지락칼국수는 다른 재료가 거의 들어가지 않은 상태에서 끓여져 나오기 때문에 담백한 맛을 즐길수 있지만 칼칼한 바지락 칼국수를 먹고 싶다면 바지락칼국수에 겉절이김치를 넣어서 먹어도 될듯합니다.

 

바지락칼국수를 다먹고 나서 후식으로 제공되는 아메리카커피를 주문해야 하는데 차가운 아메리카노커피와 뜨거운아메리카노커피중 선택해서 주문하면 테이크아웃용 커피잔에 담겨져 나오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된 커피실에서 마셔도 되고 차를 타고 돌아오면서 마셔도 됩니다.

 

 

칼국수&커피 식당 메뉴

바지락칼국수 8,000

들깨수제비(2인이상) 8,000

메밀만두 6,000

메밀물막국수 8,000

코다리비빔막국수 8,000

원산지 배추 바지락 고춧가루 국산

 

 

칼국수&커피

전남 광양시 옥룡면신재로 995 (옥룡면 죽천리 1005-2번지

전화 061-761-904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