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온천 맛집 2곳 시골손두부 황태마을

맛집멋집-경상도

by 마패여행 2021. 7. 21. 21:24

본문

728x90

지하 900m 에서 분출되는 칼슘 중탄산온천수와 지하 750m 화강암층에서 분출되는 알카리성온천수를 혼합해서 사용한 문경온천은 하루밤 묵으면서 12일 동안 체험하는 것이 좋은데 그럴려면 다양한 식사를 해야 하는데 문경온천지구에는 약돌한우 와 약돌한우를 비롯해서 다양한 식당들이 자리잡고 있다.

 

 

문경온천여행길에 저녁을 먹은 식당은 온천공원 북쪽길에 자리잡은 두부전문점인 시골손두부식당으로 능이두부전골, 동태두부전골, 해물두부전골, 올갱이순두부, 산초두부김치, 두부찌개, 순두부, 들기름두부김치 등 두부를 주재료로 차려내는 식당이었다.

 

 

저녁 8시가 넘어서 거의 마지막 손님이라고 생각하고 찾아 들어간 식당은 내일 아침 준비를 위해서 정리를 하고 있었는데 문경여행길에 지친 몸을 보하기 위해서 능이버섯을 넣고 끓여내는 능이버섯두부전골을 주문하였다.

 

 

능이버섯전골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밑반찬이 세팅되는데 도라지무침, 파김치, 배추김치, 가지나물무침, 감자조림, 열무김치, 깍두기김치, 상추무침, 고추된장박이, 고구마줄기무침, 콩자반, 멸치볶음 등 12가지 반찬이 쟁반위에 세팅되어 나온다

 

 

잠시후에 가스버너가 놓이고 전골냄비 속에 능이버섯과 두부가 들어간 능이버섯두부전골이 나오는데 뚜껑을 여는 순간 한약재 비슷한 향이 나면서 진한육수에 펄펄 끓고 있는 능이버섯전골이 입맛을 땡긴다.

 

 

 

 

전골냄비에서 국자를 넣어서 능이두부전골을 한국자를 푸욱 떠서 앞접시에 옮겨 놓으니 능이버섯의 향이 더 진하게 풍겨와 제일 능이버섯 제이 표고버섯 제삼 송이버섯 이라는 풍문이 절로 생긴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데 밥공기는 별도 주문하여 식사를 하였다.

 

 

시골손두부식당

주소: 경북 문경시 문경읍 온천16

전화: 054-572-0011

 

 

문경온천지구에 자리잡은 온천호텔에서 하루밤을 자고 다음날 아침식사를 하러 찾아간 곳은 시골손두부식당 옆에 자리잡은 황태요리 전문점 황태식당 이었다.

 

황태식당 입구에는 세계로 열린 관광 경북 새바람 행복 경북 ‘2019 경상북도 관광 서비스 환경 개선 지원음식점에 선정되어 시작은 미소로 시작은 친절로표어가 적힌 인증패와 천사무료급식소를 후원하는 천사나눔 인증 표식이 붙어 있었다.

 

 

황태요리전문점 황태식당은 황태구이정식, 황태조림 된장찌개 청국장 올갱이해장국 한방누룽지오리백숙, 한방누룽지닭백숙, 두부들기름구이 산초들기름구이 황태항아리수제비, 능이전골 황태전골 황태찜 족살김치찌개 등 황태를 재료로 한 메뉴 외에 다양한 메뉴를 차려내고 있다.

 

 

메뉴판 아래에는 황태의 주성분은 단백질 56% 지방 2% 아미노산(메티오닌) 등이 풍부하다 제 맛을 내는 황태가 되기 위해서는 영하 200c의 추위와 눈보라 속에 한겨울 동안 명태를 잠재워야 한다. 노란색 살이 솜처럼 부풀어 있고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것이 상품이다 라는 황태 이야기가 눈길을 끈다.

 

 

아침식사를 하러 황태식당에 갔으니 황태해장국을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콩무침, 꽈리고추장아찌, 열무김치, 배추김치, 멸치볶음, 깍두기김치, 나물무침, 마늘장아찌와 함께 날계란이 함께 세팅이 된다

 

 

밑반찬이 세팅이 되고 잠시 기다리고 있으려니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고 있는 황태해장국이 나오는데 국이 식기 전에 밑반찬과 함께 나왔던 날계란을 톡 깨서 해장국에 안에 넣으니 뚝배기안에서 보글보글 끓고 있는 국물에 계란이 익어가는 모습이 눈에 보인다.

 

 

식사를 하고 계산을 하러 나오는데 계산대 옆에 문경특산품인 문경사과를 정성담아 통째로 갈아 만든 문경 팔령능금촌 사과 주스 상자가 쌓여 있어서 판매를 하고 있음을 알수가 있었다.

 

 

문경온천지구

황태마을

주소: 경북 문경시 문경읍 하리 245-2

전화: 054-571-278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