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수하고 씹히는 맛이 있는 부안 채석강 이어도 바지락죽

맛집멋집-전라도

by 마패여행 2008. 11. 23. 18:23

본문

728x90

<이어도회센타> 바지락죽 - 7,000원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채석강 입구 / 063-584-4236

 

 

채석강을 둘러보고 고픈배를 채우기 위해 둘러보던중 한쪽편에 따로 세워진 건물에 바지락죽 전문이라는

간판을 보고 찾아가보니 그가게는 문을 닫고 방금전에 지나쳤던 이어도로 이전했다는 문패가 걸려 있었다.

배는 고프고 다른곳을 찾아가기에는 힘이 없어서 다시 해수욕장에서 나와서 주차장 앞에 위치한 이어도를

 갔다.

간판에 소문난조개구이부터 시작해서 워낙 이것저것이 많이 붙어 잇어서 솔직히 기대 안하고 들어 간집

이었다. 조개구이를 먹는 탁자를 지나서 안쪽에 자리를 잡고 바지락을 주문했다.

잠시후 깔끔해 보이는 반찬들이 깔리고 바지락죽이 나왔다.

뜨거운 김을 뿜는 바지락죽을  입안에 한숟갈 넣는 순간 뜨겁지만 구수하고 간이 딱맞는 바지락죽은 허기진

 내 입안에 기분좋게 퍼졌다.

 

밑반찬들은 약간 단맛이 돌긴했지만 그런대로 먹을만 했고 김치도 깔끔하니 먹을만했다.

채석강을 지나는 길에 허기가 진다면 한끼를 해결하기에 딱 알맞은 바지락죽이었다.

부안은 바지락죽과 백합죽이 지역 특산음식이니 또다른 맛이 있는 집이 많이 있으니 이곳에 오시면 백합

죽이나 바지락 죽을 꼭 먹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