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콤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경주맛집 현대밀면

맛집멋집-경상도

by 마패여행 2009. 1. 7. 20:18

본문

728x90

경주맛집 <현대밀면> 밀면, 비빔밀면

                              경북 경주시 서부동 232번지 / 054-771-6787

경주에 유명한 밀면집이 두곳이 있다고 하는데 내가 찾아간곳은 현대밀면집이었다.

메밀이 귀하던 시절 미군에서 흘러나온 밀가루로 냉면을 만들어 먹던 피난시절부터 유래해 왔다는 밀면은

냉면과는 또다른 맛으로 지난날 힘들던 시절의 되새기게 하면서 색다른 맛도 전해지는 별미음식중의 하나

가 되었다.

 

허름한 간판에 탁자 몇개로 오로지 밀면만을 가지고 영업을 시작한 이집이 경주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지금은

 바로 옆칸까지 확장해서 성업중인곳이라고 한다.

내가 찾아간 시간은 밤 늦은 시간이라 줄을 서서 먹지는 않고 바로 먹을수 있어서 좋았다..^^~~

진한육수에 살엄음이 깔려있는 밀면을 받아든 순간 먹기도전에 머리가 시원해 지는것을 느낄정도였다.

겨울밤이 깊어가는 요즈음 시원하고 새콤한 밀면육수가 생각하는 것은 왜일까~~

 

 밀면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점심이나 새참으로도 그만인 음식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