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곰치국의 또다른 이름 물곰탕! 포항맛집 물곰식당

맛집멋집-경상도

by 마패여행 2008. 12. 12. 09:37

본문

728x90
e땡큐

포항맛집 <물곰식당> 물곰탕 - 8,000원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덕산동 111-3 / 054-242-6111

 

 

강원도 동해바다쪽으로 가면 꼭 한끼는 강릉과 동해 삼척에서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 곰치국이었다.

부드럽고 시원한 맛에 반해 먹었던 곰치국이 물곰탕이라는 이름으로 포항에도 있었다.

포항 호미곶에서 일출을 보고난후 언 몸을 녹이기 위해 이름이 비슷하여 혹시나 하고 찾아간집이 포항

물곰식당이다.

강원도지역의 바닷가에서 파는 곰치국은 신김치(묵은지)가 들어가는데 포항의 물곰식당은 생선매운탕

처럼 콩나물과 미나리 그리고 무우가 들어가 또다른 시원한 맛을 느낄수가 있었다.

강릉 주문진의 자매맛집 곰치국처럼 냄비에 담겨져 나와 즉석에서 끓여 먹는 방식이어서 보기에도 즐겁고

 바로 끓여서 먹는것이라 더 맛이 있었다.

양도 푸짐하게 나와 앞접시에 서너번을 덜어먹고도 냄비에 무우와 국물이 남을정도로 푸짐하게 나와

 편하고 즐거운 식사를 할수가 있었다.

특히 밑반찬으로 나온 오징어밥식혜의 매콤새콤하면서도 단맛이 느껴지는 맛이 식감을 돋우워주었다. 

밑반찬으로 꽁치한조각과 무우조림도 나와 또다른 생선을 먹을수 있어 좋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