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웰빙식 한산모시와 서해바다 해물로 만드는 해물냉면 서천 맛집 서천아구탕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1. 6. 29. 13:32

본문

728x90

웰빙식 한산모시와 서해바다 해물로 만드는 해물냉면 서천 맛집 서천아구탕

금강 하구와 서해바다가 만나서 해물이 풍성한 지역에 자리잡은 서천군은 한산소곡주와 한산모시로 유명한 고장이기도 해서 해마다 6월이면 한산모시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한산모시축제가 열리는 한산모시전시관에 가면 녹색 모시가 자라는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모시의 어린순은 나물로 먹기도 하고 차를 만들어서 음용하기도 하는 좋은 식재료이다

 

특히 모시에는 뼈에 좋은 칼슘이 우유보다 더 많이 다랑 햠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고 피를 맑게 하고 소화를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기관지에 좋은 효능이 들어 있다고 한다.

이런 모시를 이용해서 한산지역에서는 모시냉면을 만들어 먹는데 한산지역의 식당들을 찾아가면 녹색빛이 감도는 모시냉면을 먹을 수 있다.

서천군 읍내에 자리잡은 서천아구탕에서는 모시냉면에 해물육수와 서천 앞바다에서 나는 제철 해물을 넣은 해물냉면을 만날 수 있다. 내가 찾아간날은 귀한 갑오징어가 냉면에 올려져 나왔다. 

 

모시냉면은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있어서 나는 물냉면을 먹었는데 손님들의 요청이 있으면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반반 으로 주문해서 두가지 냉면을 다 맛볼수도 있다고 한다.

 

상호가 서천아구탕이다 보니 해물냉면이외에도 아구탕도 먹을만한 메뉴이다.

 

그리고 서천군에서 새로 개발해서 알리고 있는 김굴탕도 맛볼수 있다.

한가지 유념해야 할것은 일요일은 쉰다는 것이다.

 

충남 서천 맛집

[서천아구탕

 

] . 해물모시냉면, 아구탕

충남 서천군 서천읍 군사리 184-8 (서천터미널뒤) / 041-953-439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