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해바다에서 갓잡은 싱싱한 해물로~ 서천 맛집 마량포횟집 해물샤브샤브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1. 7. 3. 07:00

본문

728x90

서해바다에서 갓잡은 싱싱한 해물로~ 서천 맛집 마량포횟집 해물샤브샤브

서해바다에서 일출을 볼수 있는 곳중의 한곳인 마량포항 가는길에 자리잡은 마량포 횟집은 쭈꾸미 철판볶음으로 유명한 맛집 일정도로 이미 해물요리로 이름이 난곳이다.

 

푸르른 한산모시와 더불어 서천에 유명한 특산물은 영양분이 풍부한 서천 앞바다에서 나는 각종 해산물을 이용해서 서천군에서 개발한 새로운 메뉴중의 하나인 해물샤브샤브를 마량포횟집에서 대할수 있다는 것은 그래서 더 기대감이 클 수밖에 없었다.

 

마량포횟집을 들어서서 해물샤브샤브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고 있자니 육수가 들어 있는 커다란 냄비가 가스버너 위에 세팅되고 잠시후 살아 숨쉬는 싱싱한 해산물이 테이블에 놓여졌다.

 

 

금강 하구와 서해바다가 만나서 해물이 풍성한 지역에 자리잡은 서천군에서 나는 키조개, 전복, 꽃게 낙지 등 제철 해산물로 구성된 해물 샤브샤브는 먹기도 전부터 입안에 침이 가득 고이게 만들었다.

 

 

가스버너에 올려진 해물육수에 꽃게와 바지락 등 싱싱한 해산물들을 하나씩 하나씩 넣어서 살짝 데쳐서 먹으니 서해바다에서 나는 건강식과 웰빙식을 바다와 함께 한입 가득 먹는 기분이었다.

 

 

 

 

해물샤브샤브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것이 해물샤브샤브를 먹고난 육수에 바로 이 김칼국수를 넣어 끓여 먹는 해물 김칼국수이다.

 

 

서천에서는 김분말을 함유환 면의 제조 방법을 개발하여 특허를 내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발한 김칼국수를 먹을수 있는 곳이다

 

약간 검은색이 도는 김칼국수를 펄펄 끓는 해물샤브샤브 육수에 넣고 끓이면 면이 익으면서 녹색빛이 살아나 먹음직스럽게 보인다

 

 

충남 서천군 맛집

마량포횟집 : 해물샤브샤브, 쭈꾸미 철판볶음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85-6 / 041-952-894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