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침에 만든 두부비지가 별미인 충남 천안 맛집 시골손두부 두부전골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1. 9. 7. 06:30

본문

728x90

아침에 만든 두부비지가 별미인 충남 천안 맛집 시골손두부 두부전골

아침마다 만든 두부로 전골을 끓여내는 맛집이 천안시 목천읍 독립기념관사거리에서 진천방향으로 유관순열사의 사적지 가는길 중간에 연천교 못미처 위치한 시골손두부집이다

시골손두부집은 직접 만드는 두부를 넣어서 두부전골, 김치전골, 청국장 등을 끓여내기에 21번 구국도를 지나는 운전기사들이 자주 찾는 기사식당 역할도 하는 곳이다.

 

연일 붐비는 식당에 들어서 자리를 잡고 앉아서 두부전골 등 자신이 먹고 싶은 메뉴를 주문하면 10가지 정도의 반찬이 깔끔한 반찬이 깔리고 가운데에 전골이 놓여진다.

 

특히 두부를 만들다 나온 비지를 양념하여 만든 특별한 별미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전골 국물에 풀어서 먹거나 반찬으로 나오는 깻잎에 싸서 먹으면 또다른 맛을 체험할수 있다.

 

두부전골은 두부만 넣고 별다른 것을 넣은 것 같지도 않은데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여행길에 피로를 풀어주는 것만 같다

 

두부전골하고 함께 시킨 뚝배기에 나오는 청국장도 텁텁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입맛을 땡기게 만들어 준다.

 

이집에서 식사를 한번 먹고 나오면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다시 가고싶은 생각이 드는 그런곳 이다. 따라나오는 반찬들도 맛갈스럽고 겨울에는 끓여서 나오는 숭늉도 별미이다

 

충남 천안 맛집

시골손두부 - 두부전골, 청국장, 김치두부전골

충남 천안시 북면 연춘리 107번지 / 041-556-9946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