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콤한 맛이 해장과 속풀이에 그만인 매운대구탕 부산맛집 해운대신대구탕

맛집멋집-경상도

by 마패여행 2011. 12. 30. 17:59

본문

728x90

매콤한 맛이 해장과 속풀이에 그만인 매운대구탕 부산맛집 해운대신대구탕

해운대에서 매운대구탕을 만들기 시작해서 부산을 중심으로 인근으로 지점을 넓혀 가고 있는 식당이 바로 해운대신대구탕이다

부산여행을 떠나 을숙도를 가기위해서 해운대가 아닌 하단을 지나게 되는 코스여서 본점이 아닌 하단점에서 그맛을 볼수 있었다.

 

 

해운대신대구탕은 청정미나리를 사용하여 대구와 어울어진 시원한 맛이 그만인데 매콤하게 먹을려면 테이블에 있는 다데기소스를 넣고 먹으면 매운맛이 내장속까지 활활 타오르게 한다.

 

다데기를 넣을 때는 생각보다는 더 얼큰하기 때문에 처음에 너무 많이 넣지 말고 적당히 넣어서 자기 입맛에 맞추어 가는 것이 좋다

 

 

여행중에 맛있는 식사를 위해서 식당을 찾을때 첫 번째 기준이 너무 많은 메뉴를 하지 않는 주력 단품메뉴 몇가지만 하는 식당을 찾아가면 실패할 확률이 적은데 해운대신대구탕도 그런 식당중 하나이다

 

 

주차장이 넓직해서 편리한 해운대신대구탕 문을 열고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으면 아침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제법 차있는 분위기가 이집의 인기를 체감할수 있었다.

 

 

자리를 잡고 앉아서 대구탕을 주문하면 테이블 위에 살짝구운김과 깍두기김치, 배추김치, 고추와양파, 어묵무침, 된장과 대구를 찍어먹는 간장소스가 세팅된다. 그리고 잠시후면 김이 모락모락 나는 대구탕이 뚝배기에 담겨서 나온다.

 

 

 

그냥 시원하게 먹고 싶은 사람들은 그대로 먹으면 되고 얼큰하게 먹고 싶은 사람들은 다데기를 넣고 먹으면 되는데 밥을 말아서 시원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와 속풀이로 딱이다.

 

 

대구는 바다에서 나는 생선중에 입이 큰편에 속해 대구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 지방이 적어서 담백하면서도 맛이 좋은데다 간을 보호해주어 허준의 동의보감에 피를 맑게 하고 기를 보해주며 숙취를 해소한다고 한다.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 여행작가(도서출판 넥서스) - 강경원의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부산 맛집

해운대신대구탕 하단점 - 대구탕

부산시 사하구 하단2동 525-21 / 051-204-7511

해운대점- 해운대구 우동 645-1 / 1588-563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