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꿩요리로 음식경연대회 대상수상 20년 전통의 8가지 꿩요리 전문점 충주 수안보맛집 소라가든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2. 3. 22. 05:00

본문

728x90

꿩요리로 음식경연대회 대상수상 20년 전통의 8가지 꿩요리 전문점 충주 수안보맛집 소라가든

왕의 온천으로 유명한 수안보 인근에는 꿩을 식재료로하는 전문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수안보온천 외곽에 자리잡은 소라가든은 2009년 제13회 충청북도 향토음식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할 정도로 인정 받는 식당이다.

 

소라가든은 꿩 1마리를 이용해서 꿩전, 육회, 꼬치, 꿩만두, 잡채, 샤브샤브, 소면, 수제비 등 여덟가지 요리를 만들어내는 꿩요리 전문 식당으로 다양한 꿩고기의 맛을 즐길수 있다.

 

식당에 들어가서 꿩요리를 주문하면 코스요리로 1.꿩전 2.육회 3.꼬치 4.만두 5.잡채 6.샤브 7.소면 8.수제비 순서로 요리가 나오는데 한상에 놓고 찍고 싶은 마음에 음식이 나오는 것을 기다렸다가 풀샷을 찍었다

 

 

소라가든의 꿩전은 동그랑땡 보다는 약간 크게 나오는데 무쇠전골에 익히면서 먹을수 있게 세팅되는데 야채가 들어가서 꿩고기의 맛과 어울어져 담백한 맛이 수안보주조장의 수안보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꿩꼬치요리는 먹기가 아까울정도로 앙증맞은 모습이 절로 미소가 지어지게 만드는데 보기에 좋은것이 맛도 좋다는 옛말이 거짓이 아님을 알게 해준다

 

 

꿩고기를 넣어 쪄내는 꿩만두는 지금까지 먹어왔던 만두하고는 약간은 다른맛이 색다른 만두맛의 세계를 만나는 기분이었다

 

평소에도 좋아하는 잡채를 꿩고기가 들어가 꿩잡채로 만나니 더 기분이 좋아졌는데 꿩고기의 쫄깃한 맛과 잡채의 부드러움이 만나 별미라는 생각이 들었다.

 

소라가든 꿩요리의 메인요리라고 할수 있는 꿩샤브샤브는 사시미처럼 예쁘게 세팅된 꿩고기를 버섯과 야채가 들어간 육수에 살짝 대처서 먹는데 꿩고기의 맛을 그대로 맛볼수 있었는데 꿩요리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 줄 정도로 담백하고 좋았는데 마지막으로 소면을 넣어서 먹는 것도 깔끔하니 좋았다.

 

 

 

꿩요리 마지막 코스로 나오는 수제비는 꿩뼈로 우려낸 육수에 매콤하게 간을 한 꿩매운탕안에 수제비, 감자, 야채 등의 식재료가 어우러져 매콤하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수제비가 입안에 기름기를 단숨에 정리해주었다.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 여행작가(도서출판 넥서스) - 강경원의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충청북도 충주맛집

소라가든 - 꿩요리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699-35번지 / 043-846-781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