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려한 꽃이 핀 화덕피자 국가대표 쉐프가 운영하는 이탈리안레스토랑 서울 종로 삼청동맛집 플로라

맛집멋집-서울시

by 마패여행 2013. 2. 5. 05:51

본문

728x90

화려한 꽃이 핀 화덕피자 국가대표 쉐프가 운영하는 이탈리안레스토랑 서울 종로 삼청동맛집 플로라

플로라는 2005러시아세계컬리너리컴요리대회(금상) 국가대표팀 팀장과, 2007터키이스탄불요리대회(대상) 국가대표팀장, 2009 제1회아시아컬리너리컵 국가대표팀장으로 출전했던 국가대표 요리선수 조우현대표가 운영하는 이탈리안레스토랑이다.

 

2002년 한국 조리 기능장으로 선정되고 한국 조리 기능장 심사위원이기도 한 조우현대표는 종로 정독도서관 인근에 오븐피자전문점인 이탈리안레스토랑을 오픈하고 이어서 삼청동에 오븐피자점문점인 삼청점을 오픈하였다.

 

 

빨간색 틀에 유리창이 멋들어진 삼청동에 자리잡은 플로라를 들어서면 화덕피자에서 나는 훈훈한 기운이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는것 같은데 화덕에서 구워내는 쉐프의 특별한 메뉴인 스페셜 피자에서 올려지는 꽃들이 식당의 이름을 대변해 준다.

 

 

화덕의 온기를 전해지는 오픈주방에서 직접 빚어내는 피자도우에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화덕에서 구워낸후 이탈리아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채소인 르꼴라를 깔고 그위에 패랭이꽃, 백합, 국화, 매화, 동백꽃이 올리고 치즈를 토핑하여 나온다

 

 

화려한 화환을 보는 것 처럼 아름다운 꽃밭모양의 스페셜피자 즉 꽃피자가 얇은 돌판위에 올려져 나와 촛불이 온기를 전해주는 풍로위에 올려진다

 

 

풍로위에 올려진 스페셜피자 한조각을 앞접시에 올려서 르꼴라와 꽃들이 잘어울어지게 돌돌 말아서 먹으면 오븐에서 구워진 피자향기와 르꼴라와 꽃들이 어울어진 오묘한 향과 맛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말린토마토와 버섯, 치즈를 곁들인 모듬샐러드인 특선샐러드는 야채는 만다린드레싱을 섞고 발사믹드레싱으로 버섯을 볶아낸다.

 

왕새우, 버섯, 굴소스로 맛을 낸 매콤한 크림소스로 요리해 내는 오이스터 크림파스타는 굴의 향기가 더해져 까르보나라 보다 보다는 담백하고 토마토파스타 보다는 진한 맛을 땡긴다.

 

신선한 해산물을 넣어서 토마토나 크림소스, 페스토스소스중에 선택하여 요리해내는 프리티마레스파게티는 해산물파스타의 맛을 즐기게 해준다.

 

서울특별시 종로 삼청동맛집

플로라 삼청점

스페셜피자, 오이스터 크림파스타, 프리티마레스파게티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7 / 02-732-700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