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 여행블로거 “대구관광 홍보 잘 할게요” - 영남일보 / 여행블로거기자단

언론과 여행블로거

by 마패여행 2013. 12. 5. 23:56

본문

728x90

전국 여행블로거 “대구관광 홍보 잘 할게요”

임훈기자 이현덕기자 2013-12-02 07:18:19

이틀간 블로거 기자단 31명

대구 명소·유명 맛집 탐방

파워블로거 참가 효과 만점

 

 

 

영남일보가 주최한 ‘여행블로거 기자단 초청 팸투어’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대구시 일원에서 열렸다.

대구시와 중구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대구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서울·경기·충청·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여행블로거 31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대구 방문 첫째 날 근대문화골목, 경상감영공원, 김광석길 등 중구 일대를 둘러봤으며 둘째 날에는 동화사, 시민안전테마파크 등 팔공산 주변의 유명 관광지를 살펴봤다. 따로국밥, 복불고기 등 대구의 유명한 먹을거리를 맛봤으며, 늦가을의 도심 구석구석을 거닐면서 대구의 정취를 느꼈다.

비교적 쌀쌀한 날씨였지만, 대구에 대한 블로거의 관심도는 매우 높았다.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하며 여행블로그를 운영하는 송순옥씨(여·56)는 “대구가 생각보다 많은 볼거리를 가지고 있어 흥미롭다. 게다가 대부분이 걷기 좋은 장소에 있어 관광자원으로의 가치가 크다”고 말했다.

송씨 이외의 블로거들 또한 대구 곳곳의 풍경을 연신 카메라에 담고 기록하며 분주한 일정을 보냈다.

팸투어 기간 여행블로거 기자단을 이끈 강경원 단장(50·여행작가)은 이번 행사를 높이 평가했다.

강 단장은 “현재 70~80%의 여행객이 인터넷의 정보를 참고해 여행지를 선택한다. 여행파워블로거들이 대구의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시도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신정섭 대구시 관광정책담당은 “블로거들이 대구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체험한 뒤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행블로거 기자단은 4천700여명의 여행 관련 블로거가 모인 모임이다.

회원 각자가 전국의 문화·관광·여행·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해 많은 누리꾼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31202.010070714480001

 

관련글 더보기